기다리지 않고 포르쉐 오너가 되는 기쁨, SSCL ‘포르쉐 인증중고차’
기다리지 않고 포르쉐 오너가 되는 기쁨, SSCL ‘포르쉐 인증중고차’
  • 최태인 기자
  • 승인 2021.06.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CL 포르쉐 인증 중고차 센터 분당 판교 외부 전경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국내 프리미엄 수입차 업체들의 인증중고차 사업 규모가 증가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포르쉐 공식 딜러인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SSCL) 또한 지난 2012년 7월 포르쉐 최초 인증중고차 센터인 포르쉐 인증중고차 센터 분당 판교를 오픈한 이래, 고객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인증중고차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설립 이후 현재까지(2021년 5월 말 기준) 포르쉐만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총 2,450대 이상의 포르쉐를 고객에게 인도한 SSCL은 다양한 매물과 신뢰 높은 고객 서비스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대기 시간 없이 포르쉐를 만날 수 있는 SSCL 포르쉐 인증 중고차

SSCL 포르쉐 '911 터보' 인증중고차

SSCL 포르쉐 인증중고차의 최대 장점은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신차의 경우 계약 후 인도까지 평균 6개월에서 1년을 기다려야 하는 반면, 포르쉐 인증중고차 센터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조건의 차가 있다면 그 자리에서 즉시 차를 받는 것이 가능하다.

16년 이상 포르쉐를 판매하고 서비스해 고객 베이스가 폭넓고 두터운 SSCL은 다양한 옵션과 색상의 차량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이곳을 찾는 고객들은 원하는 매물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다양한 컬러, 모델, 옵션을 갖춘 포르쉐를 바로 만날 수 있는 셈이다.

믿고 거래할 수 있는 SSCL 포르쉐 인증 중고차

SSCL 포르쉐 인증중고차 센터 분당 판교
SSCL 포르쉐 인증중고차 센터 분당 판교

SSCL 포르쉐 인증중고차의 또 다른 장점은 ‘신뢰’이다. 정식 교육받은 매케닉이 엔진, 트랜스미션, 전기장치 등 111가지 항목의 점검 사항을 직접 확인하고 품질검사를 실시한 후에야 비로소 포르쉐 공식 인증을 받게 된다. 포르쉐에서 기대할 수 있는 안전성, 신뢰성, 성능 등 기술적인 부분은 물론 외관에서도 최고 등급의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한 차들은 포르쉐 공인 테크니션의 손에 맡겨지며, 100% 포르쉐 순정 부품을 사용해 새 차처럼 거듭나게 된다.

특히, 이 모든 과정은 SSCL 포르쉐 인증중고차 센터 분당 판교와 함께 위치한 포르쉐 서비스 센터 분당에서 이뤄진다. 국내 최대 규모 및 실력을 구비한 포르쉐 서비스 센터 분당은 가장 많은 전문 테크니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포르쉐 정비 재량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외부 중고차 시장에 비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과 신속한 명의이전 및 리스 승계가 가능한 점이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이다. 평균 경력 5.5년의 포르쉐를 가장 잘 아는 인증 중고차 전문 컨설턴트들이 상주하고 있어, 방문 고객들은 충분한 상담을 거쳐 믿고 중고차를 판매, 매입할 수 있다.

신차와 동일한 중고차 고객 서비스

SSCL 포르쉐 인증중고차 센터 분당 판교
SSCL 포르쉐 인증중고차 센터 분당 판교

포르쉐 공식 인증중고차를 구매한 고객은 차량에 문제가 생겼을 때, 신차 구매자와 동일하게 부품비용 및 공임(사고수리나 소모품 교환은 제외)을 전액 종합 보증 서비스로 처리할 수 있어 추가 비용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며, 구입 후 1년간 포르쉐 어시스턴트(24시간 출동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보증기간이 만료된 차량이라도 1년 연장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은 안심하고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SSCL 포르쉐 인증중고차 분당 판교는 인증중고차의 품질 보증 연장 가능 기간 확대를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 혜택 향상에 힘쓰고 있다.

포르쉐 인증중고차 구매 시, 차량의 최초 등록일로부터 10년 또는 20만km미만인 차량만 보증 연장이 가능했던 반면, 포르쉐 인증중고차 보증 연장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 대비 5년 연장된 최초 등록일로부터 15년 미만 차량까지 보증 연장이 가능하게 됐다. 보증 연장을 통해 신차와 동일한 수준의 보증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교체 수리 시 포르쉐 순정 부품만을 이용하게 된다.

SSCL, 포르쉐 최초 ‘원스탑 서비스 트레이드 인 프로그램’ 런칭

포르쉐 공식 딜러 SSCL에서 포르쉐 최초 중고차 매입 프로그램 ‘원스탑 서비스 트레이드 인 프로그램(OSS)’을 런칭했다.
포르쉐 공식 딜러 SSCL에서 포르쉐 최초 중고차 매입 프로그램 ‘원스탑 서비스 트레이드 인 프로그램(OSS)’을 런칭했다.

한편, SSCL은 최근 포르쉐 중고차 매입 프로그램인 ‘원스탑 서비스 트레이드 인 프로그램(OSS)’을 런칭했다.

SSCL이 개발 및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포르쉐 고객의 편리한 차량 교체를 지원하는 매입 프로그램이다. SSCL 포르쉐 센터에서 신차 구매 시, 고객은 본인 소유 포르쉐 차량을 투명하고 믿을 수 있는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판매할 수 있다.

원스탑 서비스 트레이드 인 프로그램 이용 시, 고객이 보유한 포르쉐 차량은 전문가의 111가지 항목 점검과 평가를 통해 경쟁력 있는 조건으로 매입 진행되며, 기존 대금 상계처리 및 안전한 금융거래를 통해 안심하고 차량을 교체할 수 있다. 아울러, 고객 요청 시 신차 출고 전 포르쉐 차량의 대차 서비스가 제공돼 교체 과정에서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처럼 자체적인 중고차 매입 프로세스를 구비한다는 것은 포르쉐에 대한 오랜 노하우와 딜러십의 규모를 대변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SSCL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인증중고차
SSCL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인증중고차

SSCL 포르쉐 인증중고차 센터 분당 판교 서한샘 지점장은 “신차 구매 시 포르쉐 중고차 판매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한 ‘원스탑 서비스 트레이드 인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증대시키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최대 규모의 딜러사로서 SSCL만의 독자적인 혜택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스탑 서비스 트레이드 인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SCL이 운영하는 포르쉐 센터(대치, 서초, 분당, 인천, 부산, 스튜디오 청담) 및 인증 중고차 센터 분당 판교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