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우디, 더 뉴 아우디 Q5 45TFSI콰트로 출시

  • 기사입력 2021.06.09 09:49
  • 기자명 이상원 기자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아우디코리아가 아우디의 베스트셀링 중형 프리미엄SUV ‘더뉴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와더 뉴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프리미엄을 출시, 6월 14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더 뉴 아우디Q5 45 TFSI 콰트로’는 아우디 Q5모델의 2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와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프리미엄’ 두 가지 트림으로 선보인다.

두 트림 모두 2.0L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터보차저(TFSI) 엔진과 7단 S트로닉자동변속기를 탑재, 최고출력 265마력, 최고토크 37.7kg.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시간 6.1초, 최고속도 210km/h,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0.2km/l(도심연비9.2km/l, 고속연비11.7km/l)이며, 아우디 고유의 4륜구동시스템인 콰트로를 적용, 아우디만의 다이내믹하고 안정감있는 드라이빙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또한, ‘아우디드라이브셀렉트’를 통해 취향에 맞는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개인별 최적화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와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프리미엄’의 외관은 낮게 위치한 팔각형 싱글 프레임과 더 커진 측면 공기흡입구, 크롬윈도우몰딩 등을 통해 견고하면서도 안정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촘촘하게 배열된 다이내믹 턴시그널이 적용된 ‘매트릭스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라이트’는 차체의 윤곽을 강조해 우아함을 더해주며 빛의 밝기를 자유롭게 조절해 보다 우수한 시인성으로 안전한 주행을 도와준다.

이와 함께, ‘더뉴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는 티타늄 블랙라디에이터그릴, 알루미늄실버버티컬프레임, 매트실버 전방 및 후방 언더런프로텍션 등이 적용된 어드밴스드라인익스테리어패키지와 19인치 5스포크 V-스타일휠을 장착, 세련된 외관디자인을 완성한다.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프리미엄’은 S라인 엠블럼 및 전용 라디에이터그릴, 측면 공기흡입구, 루프스포일러, 매트블랙디퓨저 등이 적용된 S라인 익스테리어패키지와 20인치 5-세그먼트-스포크스타일휠이 적용, 역동성과 스포티함을 한층 강조했다.

실내는 아우디의 고품격 감성을 담은 인테리어디자인, 넓고 쾌적한 실내공간, 패들시프트 및 열선이 내장된 3스포크 다기능가죽스티어링휠을 비롯해 다양한 시트기능 등으로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에게 편안한 이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에는 알루미늄롬버스인레이를,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프리미엄’에는 피아노블랙인레이와 블랙헤드라이닝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밖에도 뒷좌석 폴딩시트로 보다 넓은 적재공간을 활용할 수 있으며 멀티 컬러조명으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앰비언트라이트, 도어엔트리라이트 등을 통해 아우디만의 프리미엄이미지를 완성한다.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와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프리미엄’에 기본으로 탑재된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도 돋보인다.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 오면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신호를 보내는 ‘사이드어시스트’를 비롯해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제동하는 아우디 프리센스시티, 전.후방주차보조시스템은 편리한 주행을 도와준다.

이와 함께, ‘더 뉴 아우디 Q5 45 TFSI’에는 크루즈컨트롤과 후방카메라가,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프리미엄’에는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과 액티브레인어시스트, 헤드업디스플레이, 360°서라운드뷰카메라 및 파크어시스트가 추가돼 안전하고 진일보한 주행경험을 선사한다.

이밖에 12.3인치 버츄얼 콕핏플러스와 MMI 내비게이션플러스 등이 탑재, 운전자가 모든 차량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스마트폰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아우디스마트폰인터페이스’, 무선충전, 아우디커넥트 등을 갖추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했다.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의 시판가격은 6,474만8,000원,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프리미엄의 가격은 7,063만8,000원이다.

한편, 아우디는 내방객 및 임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 19) 확산방지 및 조기극복을 기원하며 전국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 방역 및 소독을 실시하고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