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기 이어갈까?’ 기아 신형 스포티지 티저 이미지 공개. 이르면 상반기 출시

  • 기사입력 2021.05.31 10:39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기아가 신형 스포티지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스포티지는 1993년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전 세계에서 누적 600만대 이상 팔린 기아의 대표 베스트셀링 SUV로 이번에 공개된 신형 모델은 2015년 4세대 출시 이후 6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5세대 모델이다.

기아는 신형 스포티지에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인 ‘영감을 주는 움직임(Movement that inspires)’을 전달하기 위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하고 상품성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신형 스포티지는 새로운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바탕으로 자연의 대담함과 현대적인 감성을 반영해 역동적이면서도 심플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차량 외관은 기존 모델 대비 차체 크기를 키워 스포티하면서도 한층 웅장해진 바디 실루엣을 구현했고, 이와 조화를 이루는 입체적인 볼륨을 통해 전체적으로 안정적인 균형감이 느껴지도록 했다.

또한 전면부에 날렵하고 개성있는 디자인의 LED 헤드램프를 적용해 도시적이고 미래적인 SUV 이미지를 연출했다.

최근 주행 테스트 중 포착된 차량에 따르면 헤드램프는 ‘〉〈’ 화살표 형태일 것으로 추측되며, 2019 중국 국제수입엑스포(CIIE)에서 선보였던 쿠페형 사륜구동 전기 SUV ‘퓨처론(Futuron)’ 컨셉트 느낌도 든다.

특히 현행 4세대 스포티지는 헤드램프가 보닛 상단 끝에 위치해 눈부심을 유발한다는 불만들이 많았는데, 신형 스포티지는 시장 니즈를 반영해 헤드램프 위치를 대폭 낮췄다.

실내는 운전자 중심으로 배치된 12.3인치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국내 준중형 SUV 최초로 탑재해 고급감을 강화했다.

파워트레인은 현대차 신형 투싼과 동일한 2.0L 디젤, 1.6L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을 갖출 전망이다.

기아는 당초 신형 스포티지를 지난해 상반기께 출시할 계획이었지만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직접 품평회에 참석해 일부 디자인과 마감소재, 컬러 등의 변경 및 품질을 위해 올해 상반기로 출시가 두 차례나 연기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