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유플러스, 실종아동의 날 맞아 미아방지 캠페인 경찰청 감사장 수상

  • 기사입력 2021.05.25 14: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경찰청 마스코트 ‘포돌이’와 LG유플러스 CSR 홍보대사 ‘홀맨’이 감사패을 들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LG유플러스는 25일 실종아동의 날을 맞아 경찰청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지난해 10월부터 경찰청과 함께 진행한 지문등 사전등록 캠페인을 통해 LG유플러스가 실종아동 찾기 및 예방 활동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18세 미만의 아동, 치매환자, 지적·자폐·정신장애인이 보호자의 신청을 받아 지문, 사진, 신상 정보 등을 사전에 등록하는 ‘지문등 사전등록 제도’는 해마다 2만건씩 발생하는 미아·실종사건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아이들이 미아가 되면 부모를 찾기까지 평균 3,360분이 걸리지만, 미리 아이의 지문을 등록하면 시간이 65분의 1로 단축된다.

LG유플러스의 캠페인 시작 이후 2020년 10월부터 2021년 4월까지 63,618명의 아이들이 경찰청 ‘안전드림’ 앱을 통해 지문을 등록했다. 이는 전년 동일 기간 대비 약 3배나 많은 성과로 제도를 전 국민에 널리 알리는데 일조했다.

LG유플러스의 전국 2,200개 매장을 찾으면 직원의 안내에 따라 아이의 지문을 등록할 수 있다. 또한 경찰청 ‘안전드림’ 앱을 이용하거나 경찰관서에서도 등록이 가능하다.

이러한 LG유플러스의 캠페인은 아이의 안전을 걱정하는 많은 부모들의 공감을 샀다. 이에 지난 3월에는 LG유플러스의 '[경찰청X유플러스] 엄마, 나 어떻게 찾았어?' 광고가 제29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금상을 받기도 했다.

이 영상광고는 주소와 연락처를 묻는 질문에 엉뚱한 답을 하는 5세 미만 아이들의 실제 모습을 보여주며, 만약 이 아이들이 길을 잃었을 경우 간단한 인적사항을 말하지 못해 부모 곁으로 빠르게 돌아가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걱정도 내레이션으로 담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