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내 2.5톤 트럭 중 첫 6단 자동변속기 적용 이스즈 엘프 2.5톤급 7월 출시

  • 기사입력 2021.05.17 11:19
  • 최종수정 2021.05.17 11:21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이스즈(ISUZU)의 2.5톤급 엘프 저상 트럭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이스즈(ISUZU)의 2.5톤급 엘프 저상 트럭이 오는 7월 한국에 출시된다. 

17일 이스즈의 국내 공식 판매사인 큐로모터스는 공식 출시에 앞서 내달 11일까지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15개 지역의 물류 거점에서 엘프 저상 트럭 순회전시를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2.5톤급 엘프 저상 트럭에는 엄격한 배출가스 기준인 유로6 스텝D 기준을 충족하는 최고 출력 190마력의 이스즈 4HK1-TCS 4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됐다.

특히 국내 판매 중인 2.5톤 트럭 중 최초로 전자제어식 6단 자동화 변속기 스무더(Smoother)가 장착돼 기어 변속 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주행 안전성을 높였다. 

또 기어 변속의 동력화로 브레이크 밀림 없이 뛰어난 제동력으로 연비 효율을 극대화해주고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가 공기중에 노출돼 있어 방열성이 우수함은 물론 패드 교환 및 점검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연료필터에 히터 기능이 탑재돼 겨울철에도 경유나 수분의 응고로 인해 연료관이 동결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모던한 디자인으로 변경된 헤드램프 역시 눈길을 끈다.

타이어 휠 직경을 감소하는 동시에 프레임 지상고를 낮추고 적재함 내측 높이를 높게 설계해서 도심지역 내 택배 화물 운송 시에 짐을 싣고 내리기에 용이하게 했다. 또한, 차량의 무게 중심에 영향을 미치는 섀시 윤거가 차체에 비해 넓게 설계되어 있어 코너링 시 롤링 현상에 의한 전복 위험성을 낮추고 안정성을 높였다.

여기에 비상 자동 제동 시스템(AEBS),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LDWS), 전자식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ESC) 및 운전석/조수석 에어백과 같은 첨단 안전사양이 기본으로 장착돼있다.

이번 2.5톤 엘프 출시 기념 로드쇼는 17일 경기도 고양시를 시작으로 전국 15개 거점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전시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