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솔루스첨단소재 룩셈부르크 동박 공장 증설. 연간 1만5천톤 생산 확보

  • 기사입력 2021.05.03 09:05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솔루스첨단소재 유럽법인 CFL.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솔루스첨단소재가 유럽 룩셈부르크에 동박 공장을 증설해 5세대 이동통신(5G) 수요 대응에 가속페달을 밟는다.

3일 솔루스첨단소재에 따르면, 유럽법인 CFL(Circuit Foil Luxembourg, 서킷포일 룩셈부르크)에 동박 생산시설 3천톤 규모를 추가로 증설한다. 올해 말 완공되면 CFL은 현재 가동 중인 1만2천톤 설비를 포함해 총 1만5천톤의 연간 생산체제를 갖추게 된다.

이번 CFL 증설을 통해 5G 수요 폭증에 선제 대응하고 세계 1위 시장 지배력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5G용 하이엔드 동박 시장의 절대강자인 솔루스첨단소재는 현재 세계 시장 점유율 약 70%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동박 제조 독자 기술을 내재화한 솔루스첨단소재의 5G용 하이엔드 동박은 미래 ICT 산업 분야에서 기초 소재로 활용되고 있다. 전송 신호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Low Loss용 동박은 5G 데이터센터과 위성통신에, 고주파용 동박은 드론과 자율주행 핵심 기술인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에 쓰인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밸류에이츠 리포트(Valuates Reports)에 따르면 5G 기술 기반 장비 시장은 지난해 55억 달러에서 2026년에는 6,680억 달러로 급팽창해 연평균 122%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Fabienne Bozet 동박사업 본부장은 “글로벌 5G 수요에 맞춰 고객사 주문에 적기에 대응하기 위해 발빠르게 생산능력 증강에 나서는 것”이라면서 “CFL이 보유한 드럼 설계·제작 기술과 고객 맞춤형  표면처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이엔드 동박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일구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럽 내 유일한 하이엔드 동박 생산 기지인 CFL은 60년 이상 축적해 온 동박 제조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경쟁사 대비 시장의 다양한 니즈에 능동적으로 대응 중이다. 5G, 반도체, 스마트칩에 적용되는 하이엔드 동박 외에 항공우주용 특수동박에 이르는 고부가 중심의 제품군 포트폴리오와 안정적인 공급처를 보유하고 있다.

솔루스첨단소재는 증설을 통해 2025년까지 전지박 9만t과 동박 1만5000t을 합쳐 총 10만5000t까지 연간 생산능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