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파주 복합 충전 스테이션에 전기차 충전기 도입
S-OIL, 파주 복합 충전 스테이션에 전기차 충전기 도입
  • 박상우 기자
  • 승인 2021.04.1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 운정드림 주유소ㆍ충전소 전기차 충전시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S-OIL(에쓰-오일) 파주 직영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가 전기차 충전서비스를 시작했다. 

전기차(EV) 충전서비스 도입으로 파주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는 휘발유, 경유, LPG 뿐만 아니라 전기까지 모두 공급할 수 있는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으로 변신했다.

S-OIL 파주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는 복합화, 대형화 추세에 맞춰 기존 4개의 주유소, 충전소를 리모델링한 약 3천평 규모의 초대형 주유소·충전소로 넓은 부지를 활용하여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미래형 복합 에너지스테이션’이다.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는 급속 충전이 가능한 듀얼 모델(2대 차량 동시 충전)과 싱글 모델을 각 1기씩 설치했다. 설치된 충전기는 100kw급 급속 충전기로 충전용량 64kwh 전기차를 30분만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기존 전기차(니로EV ,코나EV) 및 최근 출시된 아이오닉5, EV6 등 국내 표준 DC 콤보방식의 모든 전기차에 충전이 가능하다. 

이번 전기차 충전서비스는 충전기 제조 및 서비스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갖추고 있는 업체인 대영채비와 협력했다.

또 정차 구역에 캐릭터 ‘구도일’ 디자인을 적용해 친근한 분위기를 더했고 24시간 충전서비스, 대기 중 휴식할 수 있는 공간 및 자동세차 할인서비스도 제공한다.

S-OIL은 이번 충전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전기차 인프라 시장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해 다가오는 전기차 시대에 대비하고 향후 주요 거점 소재 계열주유소를 중심으로 전기차 충전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