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1마스테크 (MaaS Tech) 참가기업 유치 ‘온라인 설명회‘ 개최

  • 기사입력 2021.04.07 17:41
  • 기자명 이상원 기자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가 오는 11월 25일부터 12월 5일까지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 예정인 ‘2021마스테크(MaaS Tech)’ 홍보와 참가기업 유치를 위해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마스(MaaS; Mobility as a Service) 는 ‘서비스로서의 이동수단’이라는 뜻으로, 버스와 택시, 철도, 공유차량 등 다양한 이동 수단에 대한 정보를 통합해 사용자에게 최적 경로 및 방법을 제공하는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다.

‘2021마스테크(MaaS Tech)’는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MaaS산업을 견인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야심차게 개최되는 전시회이며, 국내 대표 전시회인 서울모터쇼와 동시 개최돼 모빌리티 서비스 관련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설명회는 전시회 참가에 관심 있는 기업, 유관기관, 협회. 단체 등을 대상으로 행사 취지 및 운영계획을 설명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사 기획에 반영하기 위해 추진된다.

설명회는 오는 4월 14일부터 6월 2일까지 약 2개월간 매주 수요일 오후 3시에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만큼 관심 있는 기업의 무제한 참여 및 실시간 Q&A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우리나라는 높은 스마트폰 보급률과 더불어 모바일지도, 내비게이션, 교통체계 등의 플랫폼이 잘 갖춰져 있어 MaaS 상용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유리한 상황”이라며, “‘2021마스테크’에서 참가업체들에게 자사의 특화서비스 소개 외에도 각종 체험기회 제공 및 상담회, 컨퍼런스 등과 연계해 B2B와 B2C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전시회로 개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시회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 및 기관(단체), 지자체 등은 행사 홈페이지(www.maas.or.kr)를 통해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한편 2021마스테크는 당초 서울모터쇼와 함께 7월초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에 대비한 70만명 관람객의 안전 확보를 위해 11월말로 연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