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혁신성과 실용성 담은 신형 A시리즈 3종 공개
삼성전자, 혁신성과 실용성 담은 신형 A시리즈 3종 공개
  • 박상우 기자
  • 승인 2021.03.18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삼성전자가 17일(한국시간)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어썸 언팩(Samsung Galaxy Awesome Unpacked)을 열고 모든 이들에게 갤럭시만의 놀라운 최신 혁신 경험을 선사하는 '갤럭시 A' 시리즈 스마트폰 3종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갤럭시 A52'·'갤럭시 A52 5G'·'갤럭시 A72'는 6,400만 화소 렌즈를 포함한 후면 쿼드 카메라, 슈퍼 아몰레드(Super AMOLED) 디스플레이, 대용량 배터리, 방수방진을 지원해 실용적이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 노트PC, 태블릿, 웨어러블 등의 갤럭시 기기와 쉽게 연동될 뿐 아니라 뮤직 쉐어(Music Share), 버즈 투게더(Buds Together), 프라이빗 쉐어(Private Share) 등 활발한 소통을 위한 편리한 기능을 지원한다.

갤럭시 A52·A52 5G·갤럭시 A72는 카메라 경험에 대한 높은 기준을 제시해 온 삼성전자의 전통을 이어간다. 사용자들이 다양한 카메라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갤럭시 카메라 혁신을 대거 탑재했다.

6,400만 화소 기본 카메라를 탑재해 생생하고 선명한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특히, 디테일까지 담은 4K 동영상을 촬영한 후 캡쳐를 통해 800만 화소의 선명한 사진으로도 남길 수 있다. 영상으로 찍어 사진을 얻어 내기 때문에 찰나의 순간도 놓치지 않는다.

AI 기술 기반의 장면 최적화(Scene Optimizer) 기능은 음식, 풍경, 반려동물 등 30개의 피사체와 배경을 자동으로 인식해 최적화된 설정으로 촬영해줘 누구나 전문가와 같은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갤럭시 A52·A52 5G·갤럭시 A72는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이 신규로 추가돼 최신 댄스 트렌드 영상이나 새로운 스케이트 보드 기술 장면을 촬영할 때도 흔들림이 적은 선명한 사진과 동영상을 얻을 수 있다.

야간 모드를 이용하면 12개의 이미지를 하나로 병합하는 멀티 프레임 프로세싱(multi-frame processing) 기술을 활용해 저조도 환경에서도 또렷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A52.

특히, 갤럭시 A52·A52 5G·갤럭시 A72는 촬영의 즐거움을 더 하는 카메라 기능을 제공한다.

기본 카메라에서 바로 스냅챗의 다양한 AR 렌즈 효과를 활용해 재밌고 독특한 사진이나 동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펀(Fun) 모드를 처음으로 탑재했다.

이 밖에도, 사용자와 닮은 3D 아바타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소통을 돕는 AR 이모지, 나만의 감성을 담은 촬영이 가능한 마이 필터(My Filter) 등을 지원한다.

갤럭시 A52·A52 5G는 후면에 6,400만 화소 기본 카메라,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500만 화소 심도 카메라, 500만 화소 접사 카메라 등 쿼드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전면에는 3,2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갤럭시 A72는 후면에 6,400만 화소 기본 카메라,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3배 광학 줌 촬영을 지원하는 800만 화소의 망원 카메라, 500만 화소 접사 카메라 등 쿼드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전면에는 3,2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갤럭시 A52·A52 5G·갤럭시 A72는 선명한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사용자에게 향상된 모바일 경험과 스타일을 선사한다.

갤럭시 A52와 갤럭시 A72는 90Hz, 갤럭시 A52 5G는 120Hz의 화면 주사율을 지원해 웹 페이지를 스크롤하거나 게임이나 동영상을 감상할 때 더욱 부드러운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화면주사율은 초당 얼마나 많은 장면을 보여주는지를 나타내는 단위다.

역대 갤럭시 A 시리즈 중 최대인 800nit 밝기를 지원해 야외에도 편안하게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사진을 편집하고, 소셜미디어 피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글로벌 인증업체 SGS(Société Générale de Surveillance)로부터 '아이 케어(Eye Care)' 인증을 받은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편안한 보는 경험을 제공하며, 스마트폰 사용 패턴에 따라 디스플레이의 색 온도를 자동으로 조정해주는 편안하게 화면보기(Eye Comfort Shield) 모드도 지원한다.

A72.

새로운 '갤럭시 A' 시리즈는 군더더기가 없이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됐다. '갤럭시 A52·A52 5G'·'갤럭시 A72'는 심플한 카메라 하우징과 은은한 빛을 내는 헤이즈(Haze) 마감이 단말의 부드러운 색상과 조화를 이룬다.

어썸 바이올렛(Awesome Violet), 어썸 블루(Awesome Blue), 어썸 블랙(Awesome Black), 어썸 화이트(Awesome White)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A52·A52 5G·갤럭시 A72는 갤럭시 생태계와 매끄럽게 연동되며 보다 풍부한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해 새로운 갤럭시 A 시리즈부터 웨어러블, 태블릿, 노트PC, TV 등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고 제어할 수 있다.

위치 관리 액세서리인 '갤럭시 스마트태그(Galaxy SmartTag)'를 활용하면, 갤럭시 기기 위치 확인 서비스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를 통해 반려동물 등 통신 기능이 없는 소중한 것들의 위치도 쉽고 간편하게 확인 가능할 수 있다.

친한 친구와 여행을 가거나 최신 음악을 함께 들을 때 '뮤직 쉐어'나 '버즈 투게더' 기능을 활용하면 편리하다.

뮤직 셰어로 새로 블루투스 연결을 하지 않아도 친구의 스마트폰에 연결된 블루투스 스피커나 이어폰에서 나의 플레이리스트를 재생할 수 있으며, 하나의 스마트폰에 2개의 '갤럭시 버즈' 시리즈를 연결해 친구나 가족과 같은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갤럭시 A52·A52 5G·갤럭시 A72는 용량의 제한 없이 주변의 갤럭시 기기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퀵 쉐어(Quick Share)를 지원하며, 블록체인 기술 기반을 활용해 타인에게 공유한 콘텐츠를 누가,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는지도 설정할 수 있는 '프라이빗 쉐어(Private Share)'도 지원한다.

갤럭시 A52·A52 5G·갤럭시 A72는 사용자를 최우선으로 한 강력한 성능의 스마트폰 기본 기능을 제공한다.

독자적인 모바일 보안 플랫폼 '삼성 녹스(Samsung Knox)'가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개인 정보와 데이터를 보호하며, IP67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A52·A52 5G·갤럭시 A72는 각각 4,500mAh와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AI 기반의 배터리 최적화 기술이 적용되어 충전 걱정 없이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최대 1TB 용량을 지원하는 마이크로SD 카드 슬롯을 탑재했으며, 향상된 스테레오 스피커와 입체적인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한다.

갤럭시 A52·A52 5G·갤럭시 A72 패키지는 친환경 노력의 일환으로 불필요한 공간과 재료 사용을 최소화했으며, 펄프 몰드와 종이를 사용했다.

갤럭시 A52·A52 5G·갤럭시 A72는 유럽 현지시각으로 17일부터 전세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며, 출시되는 제품 사양과 색상은 국가별로 다를 수 있다. 국내 출시 여부와 일정은 미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