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스코케미칼, 상생형 축로기능인 교육생 모집 나서

  • 기사입력 2021.03.17 16:29
  • 기자명 박상우 기자
경북 포항에 위치한 포스코케미칼 직업훈련원에서 2020년 축로기능인 교육생을 대상으로 축로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포스코케미칼이 역량 있는 내화물 공사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청년취업 지원과 협력사 동반성장에 나선다.

교육 시행을 앞두고 포스코케미칼 협력사를 비롯한 내화물 업계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한다. 내화물은 고온을 견딜 수 있는 특수 소재로, 내화물 공사 역량을 갖춘 축로기능인은 제철, 화학 플랜트 등의 건설과 보수에 필수적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포스코케미칼은 구직자에게 전문적인 직무교육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고, 협력사를 포함한 내화물 업계에서 우수한 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실천한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오는 31일까지 포스코 중소기업컨소시엄 교육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한 20명은 내달 중순부터 3개월 과정의 교육에 돌입한다. 입소 후 인성, 교양 교육을 시작으로 높은 전문성을 보유한 포스코케미칼 내부강사가 주관하는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해 내화물 공사 전문 역량을 갖추게 된다.

회사는 해당 기간 소요되는 교육비용 전액을 지원하고 월별로 소정의 훈련수당을 지급한다.

교육 수료생은 향후 축로 기능사 자격 취득 및 관련 협력사 취업 시 지원을 받을 수 있고 포스코케미칼 공채 지원 시 우대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