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700여대씩 등록'. 도이치오토월드, 개장 1년 만에 '자동차 랜드마크'로 자리 매김
‘하루 700여대씩 등록'. 도이치오토월드, 개장 1년 만에 '자동차 랜드마크'로 자리 매김
  • 최태인 기자
  • 승인 2021.02.2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규모 자동차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된 ‘수원 도이치오토월드(Deutsch Autoworld)‘가 프리미엄 자동차몰로 떠오르고 있다.
세계 최대 규모 자동차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된 ‘수원 도이치오토월드‘가 프리미엄 자동차몰로 떠오르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세계 최대 규모 자동차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된 ‘수원 도이치오토월드(Deutsch Autoworld)‘가 종합자동차몰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해 3월 문을 연 도이치오토월드는 2만여대의 자동차 보유대수를 자랑하는 국내 최대 자동차 쇼핑몰로, 개장 약 1년 만에  수도권을 대표하는 자동차 종합 쇼핑몰로 자리잡았다.

도이치오토월드는 일반 중고차 매매단지와 달리, 허위매물 방지를 위해 단지 내 입고되는 차량의 양방향 번호 인식 카메라가 실시간으로 차량을 추적, 정보를 제공하는 등 가장 투명하고 신뢰성 높은 중고차 매매단지로 입소문을 타면서 방문객들이 몰리고 있다.

도이치오토월드 내에 위치한 '자동차 등록 민원실'
도이치오토월드 내에 위치한 '자동차 등록 민원실'
도이치오토월드 내에 위치한 '자동차 등록 민원실'
도이치오토월드 내에 위치한 '자동차 등록 민원실'

이 곳에는 금융센터 등 업무지원 시설은 물론, 차량 구매 후 등록까지 일사천리로 진행할 수 있는 ‘자동차 등록 민원실’까지 들어서 있어 자동차 구매와 관련한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도이치오토월드 자동차 등록 민원실 관계자는 “온·오프라인을 합쳐 하루 평균 700여대의 차량이 등록되고 있다“며, “지난해 9월 24일 개설한 이후 지금까지 누적 등록대수가 약 6만9천여 대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도이치오토월드는 평소 관심 있던 신차와 중고차를 한 곳에서 쇼핑할 수 있고, 특히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자동차 판매 플랫폼을 통한 차량 매매가 가능해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도이치오토월드 지상 1층
도이치오토월드 로비

규모와 시설 면에서도 도이치오토월드는 전 세계적으로도 톱 클래스에 들 만큼 압도적이다.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에 위치한 도이치오토월드는 축구장 31개 크기인 대지면적 약 4만㎡(1만1,931평), 연면적 27만4,358㎡(8만2,993평)의 총 9개 층(지하 5층~지상 4층)으로 단일 기준 세계 최대 규모다. 

완공까지 약 3,500억 원이 자금이 투입된 도이치오토월드에는 BMW와 MINI, 메르세데스-벤츠, 볼보, 포르쉐 등 프리미엄 수입 신차 및 인증중고차 전시장뿐만 아니라, 국산 및 수입 정비센터와 240여개 중고차 매매상사들이 입주해 있다.

도이치오토월드 '볼보 인증중고차 전시장'
도이치오토월드 '벤츠 인증중고차 전시장'<br>
도이치오토월드 '벤츠 인증중고차 전시장'

지상 1층에는 수입 신차와 인증중고차 전시장, 은행 등 금융시설, 자동차 등록소 등 복합문화 상업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2층∼4층은 대규모 주차시설과 자동차매매전시장, 사무실로 꾸며져 있다.

지하 1층은 하루 수백대의 자동차 사진촬영소와 중고차 원스탑 상품화를 지원하는 성능검사장, 종합검사소, 광택 및 세차장, AS 정비센터, 근린생활 시설을 갖췄고, 지하 2층~5층은 자동차매매전시장으로 구성돼 있다.

또, 단지 규모가 큰 만큼 효과적인 에너지 효율을 위해서 체계적인 에너지관리시스템의 도입과 함께 입점업체나 매물검색 지원 등을 위해 무인 종합정보안내시스템인 키오스크도 운영되고 있다.

도이치오토월드 'BMW 파이낸셜 서비스'
도이치오토월드 지하 1층 '성능 검사소'

도이치오토월드가 국내에서 보기 드문 신개념 자동차 복합 문화공간인 이유는 부모와 함께 방문하는 아이들을 위한 공간,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공간성이 탁월하기 때문이다.

키즈카페나 레스토랑은 물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가족들이 주말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역할도 하고 있다.

도이치오토월드 '미니 신차 전시장'
도이치오토월드 '미니 신차 전시장'

무엇보다 도이치 오토월드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바로 입지조건이다. 도이치오토월드는 수원지역 뿐만 아니라 용인, 화성에서 약 10km, 서울, 성남에서 약 30km 반경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부, 영동, 수원광명 고속도로 등을 포함해 고속화도로 8개에 접하고 있어 접근성이 매우 탁월하다.

특히, 경부선 축과 1호선 수원역 서쪽 1.5km에 위치해 있으며, 제2외곽 순환도로 및 과천~의왕간 고속도로 권선로 도로와 인접해 있어 전국적으로 대중교통과 자가용 모두 이용이 편리하다.

도이치오토월드 관계자는 "여가시설과 자동차 기반 문화시설 등 각종 편의 및 상업시설들로 이뤄져 있어 주말 가족나들이를 할 수 있는 수도권의 자동차 프리미엄 아울렛 역할을 해내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