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화학, 19일까지 청소년 대상 온라인 과학 콘서트 ‘그린 콘서트’ 개최

  • 기사입력 2021.02.17 09:04
  • 기자명 박상우 기자
그린 콘서트 진행 장면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LG화학이 청소년들에게 지속가능한 환경의 중요성 알리기에 나선다.

17일 LG화학은 기아대책 등과 함께 19일까지 온라인 과학 콘서트인 그린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린 콘서트는 LG화학이 올해부터 진행하는 온라인 멘토링 프로그램 ‘Like Green’에 참여한 청소년 환경 지킴이 100명과 대학생 멘토 20명이 한 달 동안 학습한 내용과 성과를 온라인으로 발표하는 환경 콘서트다.

Like Green(라이크 그린)은 녹색의 지구를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는 의미로 과학·환경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을 대학생 멘토와 함께 환경분야 글로벌 리더로 육성하는 온택트 사회공헌활동이다.

녹색의 지구를 의미하는 G.R.E.E.N의 이니셜을 따라 글로벌 온난화(Global Warming), 리사이클링(Recycling), 에너지(Energy), 생태계(Eco system), 차세대 기술(Next-generation Technology) 등 5개 영역에서 초등학생 및 중학생 팀별로 나뉘어 총 10개의 강의로 진행된다.

글로벌 온난화 영역에서는 이산화탄소를 자원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리사이클링 영역에서는 재활용을 통한 예술품 제작, 에너지 영역에서는 자연 에너지로 전기 에너지를 만드는 방법, 생태계 영역에서는 신종 바이러스가 생태계에 끼치는 영향, 차세대 기술 영역에서는 신소재, 인공지능으로 환경을 지키는 방법 등을 발표한다.

그린 콘서트는 대학생 멘토들이 행사 진행을 맡고 청소년 멘티들이 온라인 패널로 참여하며 캠페인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