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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일뱅크, 세차 전문 브랜드 카샥샥 출시. 주유소 기반 서비스 제공

  • 기사입력 2021.02.05 09:02
  • 기자명 박상우 기자
현대오일뱅크가 출시한 세차 세제 PB상품.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현대오일뱅크가 프리미엄 세차 브랜드 카샥샥을 출시하고 세차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카샥샥은 차량에 빠르고 깨끗한 세차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뜻이다.

고급 차량 증가로 세차 수요는 갈수록 고급화, 세분화되고 있지만 대부분 주유소는 기계식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지 못하고 있다.

현대오일뱅크가 염두에 둔 분야는 손 세차와 픽업 세차, 셀프 세차 등인데 업계에서는 시장규모를 약 3조7천억원으로 추정하고 있다

사업 모델은 중소기업과의 상생에 주안점을 뒀다.

세차 서비스는 전문업체가 수행하는 대신 현대오일뱅크는 주유소를 플랫폼으로 제공하고 멤버십을 통해 고객 유치와 관리를 돕는다. 좋은 입지에 매장을 내기 어렵고 체계적인 고객관리가 힘든 전문 업체를 돕기 위해서다.

현대오일뱅크는 카샥샥 브랜드 출시와 함께 직영주유소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세차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해 SK네트웍스 주유소 인수로 정유사 중 가장 많은 직영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어 단기간 내 사업규모를 키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하반기 네모섬과 팀 와이퍼 등 전문 업체와 제휴, 손 세차와 픽업서비스를 선보인 현대오일뱅크는 올해 안으로 서비스 제공 주유소를 30개소로 확대하고 셀프 세차 서비스까지 시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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