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플랫폼 KT BizMeet 출시
KT,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플랫폼 KT BizMeet 출시
  • 박상우 기자
  • 승인 2021.01.29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직원들이 KT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플랫폼 ‘KT BizMeet(케이티 비즈미트)’를 시연하고 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KT는 기업들의 비대면 업무문화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플랫폼인 KT BizMeet(케이티 비즈미트)를 출시한다.

KT BizMeet는 코로나로 인해 일상화 되고 있는 화상회의, 스마트 오피스(재택근무), 화상교육, 화상상담은 물론 대규모 인원이 온라인에 동시접속해 진행하는 세미나인 웨비나(web+seminar)까지 가능한 화상 통합서비스 솔루션이다.

KT BizMeet의 주요 기능은 최대 5,000명까지 접속 가능한 환경, 깨끗한 화질과 음질 보장, 여러 종류의 코덱 연동으로 인한 영상·음향·주변기기 완벽 호환, 보안 강화를 위한 회의 종료 후 임시데이터 삭제 등이다.

또한 KT BizMeet에서는 영상 왜곡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하단 메뉴·우측 메뉴, 메뉴 숨김·고정 등으로 직관적이고 깔끔하게 화면의 레이아웃을 구성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회의 템플릿 등을 사용할 수 있고, 개인 버튼을 통해 나만의 스타일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KT는 SaaS(Software as a Service)를 통해 이 모든 기능을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SaaS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를 구독하는 방식으로, 별도의 서버 구축이 필요 없이 앱만 설치하면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사용자는 월 단위로 이용한 만큼 비용을 지불한다. KT BizMeet도 별도의 내부 서버 구축 필요 없이, 가입한 상품에 따라 요금만 지불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KT는 클라우드 인프라 기반의 KT BizMeet를 새하컴즈와 협력해 출시했다. 새하컴즈는 국내 최다 사용 화상 솔루션 개발사로, 국내외 1,200여개 고객사의 화상 솔루션 구축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KT는 KT BizMeet 출시를 시작으로 중견·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업무에 도움이 될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과 업종 특화 SaaS화를 준비하고 있다. KT는 올해 다양한 업종에서 우수한 솔루션 기업 제휴를 통한 Cloud SaaS 상품출시를 추진 중이다.

또한 KT는 SaaS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전용 사이트 KT Cloud Biz스토어도 출시에 맞춰 오픈했다. KT Cloud Biz 스토어는 클라우드 콘솔없이 가입 가능한 ‘서비스형 간편 상품 신청 사이트’다. 비대면 업무 협업 툴인 KT Works(케이티 웍스)와 이번에 출시된 KT BizMeet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KT는 Cloud Biz 스토어와 KT BizMeet의 다양한 서비스 체험 제공을 위해 올해 연말까지 신규 가입자에 한해 1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그리고 Cloud Biz 스토어에서 가입 가능한 SaaS 상품 출시를 확대하고 여러 상품을 통합한 패키지형 상품 가입 프로세스도 개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