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디지털 갤러리 오픈

  • 기사입력 2020.12.20 09:44
  • 기자명 이상원 기자

현대자동차가 오는 12월 21일(월)부터 키즈 모터쇼 홈페이지에서 ‘제5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디지털 갤러리’를 오픈한다.

올해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에서는 아이들에게 과도한 경쟁심을 유발시킬 수 있는 서열화된 수상 방식 대신 150점의 본상 수상작을 선발했으며, 이중 5점의 특별상과 45점의 우수작을 포함 총 50작품을 선정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기기에서도 쉽게 경험할 수 있는 AR 컨텐츠로 온라인 전시한다.

현대자동차가 주최하는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는 아이들이 상상력으로 그린 자동차를 실제 자동차 모형으로 제작해 관람객들이 직접 타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하는 행사로, 올해는 코로나 여파를 감안하여 아이들의 안전과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작품 접수에서 투표 및 수상자 발표까지 모든 과정을 100%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했다.

지난 7월 27일부터 9월 11일까지 약 6주간 ‘아이들이 그리는 미래, 우리가 경험하는 미래’를 주제로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담은 자동차 그림 8,285 건을 접수 받았으며, 일반인 대상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그 중 동물 캡슐 구조 모빌리티, 마린 글램핑 모빌리티 등 총 50점의 상상 자동차 이야기를 디지털 갤러리 전시 및 상상동화 컨텐츠로도 구성하여 키즈 모터쇼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특별상 수상작 ‘동물 캡슐 구조 모빌리티’는 자연 재해를 도와주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모빌리티를 어린아이의 시각으로 현장감 있게 표현하여 인물과 동물의 특징적인 표정을 잘 표현하였으며, ‘마린 글램핑 모빌리티’는 바다 속과 밖의 풍경을 다채롭게 표현하며 여행 중의 불편함을 재치 있는 아이디어로 풀어내 재미있게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이다.

이와 함께 '꼬마 낚시 왕의 트랜스포머', '만능 로봇 소방차', '꿈의 아바타 자동차' 등 전시되는 모든 자동차에는 아이들이 상상한 이야기가 반영되어 오감을 자극하고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교감의 장을 열었다.

또한 특별상 수상작 5점과 함께 지난 1회부터 4회 대회까지 본상 수상작품을 디지털 상상 동화 컨텐츠로 제작하여 아이들의 다채로운 상상력을 펼쳐놓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 모빌리티라는 주제가 아이들에게 다소 생소할 것으로 우려했으나 아이들 상상 속의 자동차는 이미 단순한 이동 수단에 머물지 않고 인류에 대한 깊은 배려가 담겨 있는 모빌리티 작품으로 표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 세대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응원하고 그 꿈을 함께 실현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