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유쾌한 슈퍼보드 친환경 여행 잇단 호평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유쾌한 슈퍼보드 친환경 여행 잇단 호평
  • 박상우 기자
  • 승인 2020.12.0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 캠페인 ‘‘It’s time to Act’, 2020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편’ 주요 장면 스틸컷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인 ‘It’s time to Act, 2020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편’이 유튜브 코리아가 선정한 브랜드 호감도를 높여주는 기업PR 캠페인에 선정됐다.

유튜브 코리아는 지난 2일 자체 뉴스레터에서 “SK이노베이션의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캠페인이 코로나19로 지쳐 있는 이들에게 즐거운 레트로 감성을 선사하며 기업의 가치를 좀 더 재미있고 따뜻한 방식으로 전달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 영상은 회사의 성장 비전인 그린밸런스 2030 및 브랜드 슬로건 Hi !nnovation에 담긴 친환경 사업의 실체와 강력한 실행 의지를 1990년대 초반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TV만화 날아라 슈퍼보드를 통해 유쾌하게 풀어 지난 10월부터 유투브 등을 통해 공개됐다.

이뿐만 아니라 지난달 말 SK이노베이션 사업 자회사들의 친환경 사업을 바탕으로 한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 오래오래 배터리 편’, ‘주유소 대변신 편’, ‘초신선! 오래 먹어주마 편’, ‘도와줘! 친환경 윤활유 편’을 공개하며 SK이노베이션 각 사업의 ESG경영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소개했다.

이 중 SK이노베이션의 초저점도 친환경 엔진오일 SK ZIC ZERO를 다룬 도와줘! 친환경 윤활유 편,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플랫폼을 소개한 주유소 대변신 편, 그리고 친환경 포장소재를 표현한 초신선! 오래 먹어주마 편은 TVCF의 크리에이티브 100부문에서 상위권에 포진하며 그 인기와 창의성을 다시금 인정받았다.

실제로 이 영상을 시청한 소비자들은 “옛날 생각이 나면서 마음이 따뜻해졌다”, “영상을 통해 오랜만에 웃을 수 있었고 위로 받았다”,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우울한데 밝고 경쾌한 느낌이 나서 좋다” 등의 댓글을 게재하며 큰 호응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SK이노베이션의 이번 기업PR 캠페인 영상은 국내 최대 광고 포털사이트인 TVCF(www.tvcf.co.kr)가 소비자들의 평가를 종합해 선정하는 ‘컨슈머 보이스(Consumer Voice)’에서 1위를 달성했다. ‘컨슈머 보이스’는 영상을 시청한 소비자들이 호감도, 만족도를 비롯한 13가지 항목을 직접 평가해 선정된다.

평가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감성적이면서 레트로하게 만들어진 것이 마음에 든다”, “신선함과 친근함을 모두 잡은 점이 인상깊다” 등 일반적인 기업PR 캠페인 영상을 넘어 즐거움까지 더해준 영상이라고 입을 모았다.

이 밖에도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은 청소년/대학생이 뽑은 BEST를 비롯해 시선을 끄는 CF, 신선한 CF, 친근한 CF, BGM 선정이 좋은 CF 등에서 1위에 선정되며 다관왕을 차지했다. 또한, 지난 10월에 공개된 영상이지만 최근 7일간 실시간 BEST에서도 상위를 차지하며 계속되는 인기를 증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