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이노베이션,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 단행...배터리·소재사업 경쟁력 강화

  • 기사입력 2020.12.03 15:07
  • 기자명 박상우 기자
SK이노베이션은 3일 2021년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SK이노베이션은 3일 2021년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이 파이낸셜 스토리를 기반으로 그린밸런스2030의 강한 실행을 통해 미래 핵심사업인 배터리사업과 소재사업 성장을 가속화하면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을 완성해 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먼저 그린밸런스2030 전략을 리딩하기 위해 현 기술혁신연구원을 환경과학기술원으로 확대 개편하고 산하에 차세대배터리연구센터, 환경기술연구센터를 각각 신설했다. 또 화학연구소를 친환경제품솔루션센터로 개칭해 환경분야 기술경쟁력 확보에 주안점을 두고 배터리연구소를 배터리연구원으로 확대 개편했다.

ESG경영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SV(사회적가치) 담당조직을 EGS전략실로 확대 개편하고 SK에너지는 친환경 프로젝트 담당을, SK종합화학은 그린 비즈(Green Biz.) 추진 그룹(플라스틱 순환경제 완성을 위한 신규사업 총괄)을, SK루브리컨츠는 그린 성장 프로젝트그룹 등을 신설해 각 사업 자회사 차원에서도 강력하게 실천하기로 했다.

SK이노베이션의 석유사업 자회사인 SK에너지는 에너지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에 따라 기존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및 친환경 방향의 신규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CIC(Company in Company) 체계를 도입했다.

마케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플랫폼 회사로의 성장을 추진하는 ‘P&M(Platform & Marketing) CIC’와 정유-트레이딩 밸류 체인에서 비즈니스 시너지를 강화하는 ‘R&S(Refinery & Synergy) CIC’를 각각 신설했다.

아울러 SK이노베이션은 전사의 수평적 기업문화와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위해 구성원들이 직접 추진해 온 구성원들 직급을 PM(Professional Manager)으로 통일해 내년 1월1일부터 시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기존 대리-과장-부장 등의 직급과 호칭은 폐지된다.

SK이노베이션은 이와 함께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먼저 SK이노베이션 석유개발(E&P)사업대표(부사장)에 명성 SK이노베이션 행복경영실장이 선임됐다. 또 신설된 P&M CIC는 SK에너지의 에너지B2C사업본부장인 오종훈 본부장이 맡게 되고, R&S CIC는 현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의 대표인 서석원 사장이 겸직하게 된다.

이 밖에도 SK이노베이션에서는 김경준 E&P Portfolio혁신실장, 김대구 법무실장, 박기수 Cell개발2실장, 정인남 Battery기업문화실장, 최성국 Battery운영최적화실장이 이번에 새롭게 선임됐다.

또 SK에너지에서는 유재영 울산CLX총괄, 최창효 석유2공장장, 황선기 Reliability실장, 황선재 계기∙전기실장이, SK종합화학에서는 김건용 Polymer공장장, 김승균 Olefin공장장, 여종호 Green Biz 추진 Group 임원이, SK루브리컨츠에서는 이상민 Green 성장 Project Group 임원이, SK아이이테크놀로지에서는 오택승 경영지원실장, 유영갑 소재생산기술실장, 이종섭 LiBS사업부장이 새롭게 선임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