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핀도스 그린' 외장 컬러, 돌연 단종..."신규 계약 불가"
제네시스 G80 '핀도스 그린' 외장 컬러, 돌연 단종..."신규 계약 불가"
  • 차진재 기자
  • 승인 2020.11.2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G80 '핀도스 그린' 컬러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제네시스 G80의 핀도스 그린 컬러가 11월 단종 확정되며 신규 계약이 종료됐다. 

지난 3월 말 출시된 3세대 G80은 핀도스 그린, 사하라 베이지 등 이전까지 대형 세단에서 만나볼 수 없던 신선한 컬러를 내세워 '대형 세단 = 블랙'이라는 오랜 편견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밀었다. 또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과 개성을 충족시키는 등 고객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혔다. 

특히 G80은 2가지 무광 컬러와 14가지 메탈릭 컬러 등 총 16가지에 달하는 외장 컬러를 구비했지만, 최근 핀도스 그린 컬러가 단종되며 15종으로 축소됐다. 그래도 단일 차종에 적용되는 컬러 종류로는 최대 수준이다. 

핀도스그린 컬러의 갑작스러운 단종 소식에 차량 출고를 대기 중이던 일부 고객들과 기존 출고 고객들 사이에서도 약간의 혼란이 빚어지고 있다. 

관련 동호회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핀도스 그린을 계약하고 대기 중이었는데 컬러 단종 소식을 들었고, 출고가 미뤄지게 됐다", "차후 도색할 일이 생기면 문제가 생길까 우려된다", "핀도스 그린 기다리고 있었는데 아쉽다", "리미티드 에디션이 됐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