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12 한국 공식 출시...통신3사, 이벤트 및 프로모션 운영
애플 아이폰12 한국 공식 출시...통신3사, 이벤트 및 프로모션 운영
  • 박상우 기자
  • 승인 2020.10.3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폰12가 한국에 공식 출시됐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애플의 신형 스마트폰 아이폰12가 한국에 공식 출시됐다. 이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먼저 SK텔레콤은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30일 저녁 7시 30분 언택트 아이폰 12 런칭 파티를 개최한다. 아이폰 12 런칭 파티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유튜브로 생중계하는 언택트 행사로, MZ세대에게 집에서 할로윈데이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T팩토리에서 MZ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첫 행사이기도 하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벤트 웹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유튜브에서 ‘SK텔레콤’을 검색해 ‘아이폰 12 런칭 파티 @T Factory’를 선택하면 된다. 참여 고객 일부에는 아이폰 12, 에어팟 프로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참여 고객은 인기 힙합가수 제시, 로꼬, 그레이의 공연을 90분동안 온라인으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 SKT T1 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 선수가 특별 출연하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 12, T1 스페셜 굿즈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행사에서 업계 최초로 드론을 활용해 아이폰 12를 공개하는 깜짝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MC 오상진씨와 특별 초대손님 고윤정씨가 아이폰 12를 상세히 소개하는 자리도 갖는다.

T 팩토리 2층에는 ‘샵 인 샵(Shop in Shop)’ 형태의 애플 제품 전용 공간이 마련돼 있어 최신 iPhone, iPad는 물론 다양한 Apple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스토어 T다이렉트샵의 아이폰 12 사전 예약 결과 2030대 여성 비중이 절반을 차지해 대표 고객임을 입증했다. 아이폰 12 프로와 아이폰 12의 예약 비중은 9대1로 아이폰 12 프로가 압도적인 선택을 받았다.

아이폰 12 프로 기준으로 색상별로 그래파이트와 퍼시픽블루 예약 비중이 각각 30%대를 차지해 인기를 끌었다. 메모리 용량별로는 128GB와 256GB 모델 예약 비중이 40%대로 비슷해 512GB 모델 대비 선호도가 높았다.

SK텔레콤이 준비한 아이폰 12 사전예약 Big 5 혜택이 일부 조기 마감되거나 완판되면서 아이폰 12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여느 때보다 높았음을 보여줬다. 평소 간편결제 기능을 선호하는 아이폰 고객에게 무료로 증정하는 ‘티머니 스티커 카드’ 5천개는 T다이렉트샵에서 모두 조기 소진됐다.

카카오 죠르디와 SKT 브랜드 0(영)이 만나 탄생한 사죠영 캐릭터도 MZ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아이폰 12 사죠영 얼리버드 이벤트에는 가입 모집 첫 날에만 10만명의 고객이 한꺼번에 몰렸으며, 23일 사전 예약일 하루만에 사죠영 캐릭터 기프트 충전해죠영 SET가 모두 소진됐다. SK텔레콤은 얼리버드 이벤트 신청 후 아이폰12 사전예약을 완료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사죠영 캐릭터 굿즈 5만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예전처럼 줄을 서지 않고 30일 출시일에 아이폰 12를 가장 빨리 받는 새벽배송, 당일배송 서비스는 23일 0시 T다이렉트샵 내 신청 웹페이지 오픈 후 각각 1시간, 3시간만에 마감됐다.

새벽배송을 신청한 선착순 1,000명은 30일 0시부터 순차적으로 아이폰 12를 수령했으며, 당일배송을 예약한 2,500명은 30일 저녁까지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언택트 아이폰 12 런칭 파티를 알리고 있다. 

KT는 아이폰12 출시 하루 전인 29일 밤 11시에 ‘비대면 라이브 전야제’를 열었다. 고객의 안전을 위해 오프라인 행사 대신 유튜브 생중계를 통한 출시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출시행사는 IT 전문 BJ ‘가전주부’와 MC 박권이 진행을 맡아 아이폰12 시리즈와 KT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시청자 퀴즈를 열었다. 스페셜 게스트로는 프로야구 KT 위즈 김주일 응원단장과 정유민 치어리더, 김한슬 치어리더가 참여해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특히 30일을 12초 남긴 시점부터 아이폰12 출시를 축하하는 카운트다운이 시작돼 긴장감이 조성됐고 30일 0시에 아이폰12 단말과 KT 아이폰12 광고 2차 티저가 공개됐다.

이 날 출시행사 초청고객은 특별 혜택으로 30일 오전 7시에 아이폰12를 배송 받았다. 벨킨 강화유리와 ON식당 밀키트도 함께 배송됐다. 출시행사에서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등 당첨자에게는 맥북 에어, 무선충전 기능을 갖춘 벨킨 고급형 스마트 스피커 ‘사운드폼 엘리트’가 제공됐다. 아이패드 프로, 애플워치, 기프티쇼, 넷플릭스 굿즈,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경품도 추첨을 통해 제공됐다.

KT는 아이폰12가 출시되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간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2020 ON식당 바이크 스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이폰12 출시 열기를 이어가는 한편 야외에서 자전거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선보이는 이색 프로모션이다.

세계 최초 바이크 스루 식당인 이 곳에서는 자전거 대여와 음식을 1초당 1.98원에 제공한다. KT 아이폰 고객은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ON식당 바이크 스루는 자전거를 이용해 할로윈 특별 찹스테이크와 피자, 달콤한 디저트를 픽업해 즐길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정시 예빛섬 무대에 미스터피자 세계 챔피언의 도우쇼 퍼포먼스와 버스킹 무대가 마련된다.

또 행사 기간 동안 블루문이 예고돼 있는 만큼 대형 보름달 모형과 ET 컨셉의 포토존에서는 세상에서 하나뿐인 특별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아이폰12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됐다. KT는 서울에 이어 부산 해운대에서도 11월 6일부터 8일까지 ON식당을 운영할 계획이다.

KT는 2년 뒤 출고가의 최대 50%를 보상하는 ‘슈퍼체인지’를 먼저 공개했는데 이번에는 매년 새로운 아이폰을 사용하고 싶은 아이폰 마니아들을 위해 업계에서 유일하게 ‘1년’ 교체 프로그램인 ‘슈퍼찬스R’을 출시한다.

슈퍼찬스R은 단말기 24개월 할부금과 동일한 수준의 월 렌탈료로 1년만 사용하면 언제든 새로운 아이폰으로 부담 없이 교체할 수 있는 렌탈 프로그램이다. 특히 슈퍼찬스R은 ‘KT 애플케어팩’도 무료로 포함하고 있는 종합 패키지형 프로그램이다. 슈퍼찬스R은 10월 30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 가입할 수 있다.

아이폰12 출시를 맞아 선보이는 KT 애플케어팩은 KT와 애플이 함께 준비한 제휴 상품이다. KT 애플케어팩에는 12개월마다 최대 2건의 파손을 보장해주는 ‘애플케어(AppleCare) 서비스’와 ‘아이클라우드(iCloud) 매월 50GB’가 포함돼 있다. 월 이용료는 아이폰12는 8천원, 아이폰12 프로는 1만1천원으로 개별 구매 시보다 훨씬 합리적이다.

KT는 고객이 5G 완전 무제한 데이터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도록 5G 요금제 혜택도 강화했다. 전세계 1억9,500만 개의 유료 멤버십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와 제휴해 넷플릭스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 초이스’를 선보인다.

넷플릭스 초이스는 KT 5G 요금제인 ‘슈퍼플랜 초이스’ 가입 시 선택할 수 있다. 슈퍼플랜 베이직 초이스(월 정액 9만원) 요금제에서는 월 정액 9,500원의 ‘넷플릭스 베이식’을 제공한다.

슈퍼플랜 스페셜 초이스(11만원) 요금제에서는 넷플릭스 베이식과 ‘시즌 초이스(선택 1)’를 제공한다. 슈퍼플랜 프리미엄 초이스(13만원)에서는 월 정액 1만 2000원의 ‘넷플릭스 스탠다드’와 시즌 초이스(선택 1)를 제공한다.

KT 5G 요금제는 선택약정 할인(25%)과 프리미엄 가족결합(25%)을 적용할 경우 월 이용요금의 최대 5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최대 할인율을 적용할 경우 슈퍼플랜 스페셜 초이스 요금제 이용 고객은 월 5만원대로 5G 완전 무제한 데이터와 함께 넷플릭스와 시즌(Seezn)의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KT 아이폰12 1등 당첨자 임호열 씨(오른쪽)가 30일 오전 7시 아이폰12와 함께 경품과 ON식당 밀키트를 배송 받고 즐거워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9일 밤 11시 서울 강남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아이폰 12 Pro와 아이폰 12의 론칭행사 '틈 만나면 Z맘대로'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고객에게 같은 아이폰 12이라도 LG유플러스에서는 고객에게 색다른 기대감을 줄 수 있도록 언박싱이나 줄서기 등 획일적인 개통행사에서 벗어나 Apple 매니아들이 궁금해하는 아이폰 12 사용법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채워졌다.

Apple 매니아 중 하나인 라이브스튜디오에서 유병재가 유튜브 생방송 '상상의 밤'을 진행하면서 아이폰 12가 전작에 비해 달라진 점을 체험했고, LG유플러스의 광고모델인 래퍼 DPR Live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이어 유병재, DPR Live, MZ세대 신입사원, '일상비일상의틈'의 시연요원이 곳곳을 돌면서 아이폰 12 Pro의 새로운 LiDAR 스캐너, Dolby Vision을 이용한 HDR 동영상, 저조도 촬영 기능을 활용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용법을 경험했다.

이날 2층 글라스하우스에서는 아이폰 12의 방수기능을, 3층 스토리지 북앤필름에서는 접사촬영과 LiDAR 스캐너를 이용한 촬영 사용법을, 4층 시현하다에서는 나이트 모드로 ‘인생 사진’ 찍는 방법을, 5층 컨텐츠룸에서는 넷플릭스와 클라우드게임 등 LG유플러스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었다. 행사 후반에는 그룹 마마무의 화사도 깜짝 등장해 DPR Live와 클로징 듀엣공연 “I’m bad too”를 진행했다.

30일부터 판매되는 아이폰 12 Pro와 아이폰 12를 구입할 Apple 매니아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역대급 혜택을 준비했다.

아이폰 12 Pro를 LG유플러스에서 구매하는 고객은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 24개월간 신한/우리 제휴카드 더블할인 84만원(전월 사용실적 30만원), 포인트파크 제휴사 포인트 할부금 할인 5만원 등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U+5G 넷플릭스 팩(월 10만5천원 이상 요금제 이용 시)을 25% 선택약정할인과 ‘LTE 요금 그대로 약정할인’을 받고 7만3,500원에 사용하면 넷플릭스 베이식/아프리카TV 퀵뷰(6개월) 등 OTT 서비스를 무료로 볼 수 있고, Apple Watch와 iPad 등 애플의 세컨디바이스의 데이터통신을 2회선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일상비일상의틈'에서 30일부터 11월 20일까지 3주간 iPhone 12의 새로운 구성을 즐길 수 있도록 1층 메인 체험존을 포함해 각 층별로 테마에 맞는 다양한 사용법 전수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고객들은 사진, 음악, 영상촬영, 게임 테마에 노하우가 있는 전문가를 통해 기능을 쉽게 익히고 경험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작품 콘테스트에 응모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일상비일상의틈 각 층 체험존 및 카카오톡 오픈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곳을 '고객들이 아이폰 12를 가장 잘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LG유플러스는 강남직영점에 Apple 제품 전용 공간을 마련해 고객이 최신 iPhone, iPad, Apple Watch 등 제품과 다양한 Apple 서비스까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했다.

아이폰 12의 론칭행사 '틈 만나면 Z맘대로'에서 (왼쪽부터)방송인 유병재와 LG유플러스 신입사원 문혜리님, 래퍼 DPR Live가 iPhone 12 Pro의 주요기능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