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수입차협회, 14대 신임 회장에 르네 코네베아그(아우디폭스바겐그룹코리아) 사장 선임

  • 기사입력 2020.10.28 09:53
  • 최종수정 2020.10.28 09:57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르네 코네베아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그룹사장을 제14대 협회 회장으로 선임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르네 코네베아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그룹사장을 제14대 협회 회장으로 선임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27일 서울 강남의 협회 회의실에서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르네 코네베아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그룹사장을 제14대 협회 회장으로 선임했다.

오는 2022년 3월까지 협회를 이끌 르네 코네베아그 신임 회장은 지난 2017년 9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그룹사장으로 부임한 이후 브랜드와의 협업 및 조직 안팎의 쇄신을 통해 경영 정상화와 성장을 이끌어 왔다.

특히, 지난 2018년부터 협회의 부회장직도 수행해 오면서 회원사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동의 목표, 협회의 활성화에 오랫동안 기여해 오기도 했다.

협회는 신임 회장이 유럽과 중동, 중국, 홍콩 등 다양한 시장에서 쌓은 폭넓은 경험과 이해를 바탕으로 현재 국내 수입차 시장이 당면한 과제의 해결 방안은 물론이고, 전동화 및 디지털화로 대변되는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방안을 충분히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장 선임과 함께 부회장에는 김지섭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직무대행이, 이사직에는 제이크 아우만 FCA 코리아 사장이 각각 새롭게 선출됐다.

르네 코네베아그 한국수입차협회 신임 회장
르네 코네베아그 한국수입차협회 신임 회장

르네 코네베아그 회장은 “포스트 팬데믹과 비대면 문화는 국내 규정을 준수하는데 있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보다 긴밀한 상호작용을 요구하고 있다”면서, “중요한 시기에 수입차 시장을 대표하는 중책을 맡게 된 만큼, 회원사와의 적극적인 소통과 교류를 통해 수입차 업계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승용 및 상용 21개 회원사로 구성돼 있다. 회원사들의 자동차 수입에 관련된 공통의 관심 사항과 문제점을 해결하고 국내 수입 자동차 소비자의 편익 보호와 아울러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방안으로 각종 공동 이벤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수입차 관련 정부 정책, 법률, 제반 규정 검토, 통계 집계 등의 다양한 사업도 수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