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유플러스, 제10회 대한민국 SNS대상 종합대상 수상...2년 연속

  • 기사입력 2020.10.11 14:19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LG유플러스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최 ‘제10회 대한민국 SNS대상 2020’에서 기업부문 최고상인 종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LG유플러스는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대한민국 SNS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기업 및 공공기관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 SNS 활용현황을 평가해 고객, 국민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는 기업, 기관을 알리고 나아가 올바른 SNS 활용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진행 중이다. SNS 홍보 경쟁력 확보를 위한 개선 동기를 부여하며 관련 분야 내 최고 권위 시상으로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심사는 SNS활용지수(SNSi)를 통한 정량평가(30%), 산학연 전문가 15여명이 참가한 전문가 평가(40%), 참여기업 및 기관 SNS전문가가 타 분야를 평가하는 내부전문가 평가(20%), 자체 홈페이지에서 실시한 사용자 투표(10%) 결과를 종합해 이뤄졌다.

LG유플러스는 심사항목 전체 부분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특히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적극적인 양방향 고객 소통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기업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2년 연속 종합대상을 받은 기업은 LG유플러스가 최초다.

특히 페이스북 코리아가 선정한 마케팅 성공사례 뽑힌 페이스북의 인스타그램의 ‘LG벨벳 언택트 캠페인’ 외에도 만우절을 기념해 깜짝 발행한 ‘홀맨’ 콘텐츠, 인기 크리에이터와 협업한 유튜브 영상, 네이버 포스트 채널에 연재된 ‘U+아이들나라’ 전문가 필진 콘텐츠 등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