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코리아 실라키스사장, 북미법인 마케팅. 판매책임자 겸 미국법인 CEO로 승진

  • 기사입력 2020.10.07 15:19
  • 최종수정 2020.10.07 15:48
  • 기자명 이상원 기자
메르세데스 벤츠 북미법인 마케팅 및 판매책임자 겸 MBUSA CEO에 임명된 드미트리스 실라키스사장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메르세데스 벤츠 한국 법인장을 지낸 디미트리스 실라키스(53. Dimitris Psillakis) 사장이 메르세데스 벤츠 북미법인 마케팅 및 판매책임자 겸 MBUSA CEO에 임명됐다.

독일 다임러 AG 이사회는 2021년 1월 1일부로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전 한국법인장을 북미법인 마케팅 및 판매 책임자 겸 MBUSA CEO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실라키스사장은 다임러 AG의 마케팅 및 영업을 담당하는 브리타 제에거사장에게 보고하게 된다.

브리타제에거사장은 “디미트리스 실라키스는 전 세계 주요시장에서 메르세데스 벤츠의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끈 검증된 리더라며 전례 없는 변화의 시기에 북미 사업을 계속 발전시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실라키스사장은 미국과 캐나다에서 메르세데스 벤츠의 사업 전반에 대한 책임을 맡게 되며, MBUSA 소속 1,600명 이상의 직원과 미국 전역의 380개 이상의 딜러뿐만 아니라 캐나다 전역의 1,200명의 직원과 60여개의 공식 딜러를 이끌게 된다.

실라키스사장은 올해 남은기간 동안 메르세데스 벤츠 캐나다법인 사장 겸 CEO로 계속 근무하게 되며, 캐나다 법인장 후임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실라키스사장은 1992년 메르세데스 벤츠 Hellas(MBH)의 경영 연수생으로 다임러 AG에 합류, 2001년 그리스법인 승용부문 총책임자를 역임했다. 2015년부터는 한국법인장을 맡아 한국시장을 벤츠 승용차 부문 세계 5위로 확장시켰다.

실라키스사장은 환경부의 벤츠코리아에 대한 배출가스 조작 발표가 있기 직전인 지난 5월 한국을 떠났으며 이 후 캐나다 법인장에 임명됐다.

한편, 메르세데스 헌국법인은 AS총괄 김지섭 부사장이 사장 직무 대행을 하고 있으며,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 중동법인 사장이 내년 1월 1일자로 벤츠 코리아 사장을 맡을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