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대형 복합문화공간 앨리웨이 광교에 다양한 AI 서비스 제공한다
KT, 대형 복합문화공간 앨리웨이 광교에 다양한 AI 서비스 제공한다
  • 박상우 기자
  • 승인 2020.09.1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앨리웨이 광교 전경.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KT가 부동산 개발 및 운영사인 네오밸류프라퍼티와 부동산 개발 및 운영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네오밸류프라퍼티는 부동산 개발 전문회사인 네오밸류의 자회사로 복합문화공간 앨리웨이 광교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앨리웨이 운영 노하우를 살려 부동산 운영으로 사업확장을 위해 설립된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네오밸류프라퍼티가 운영하는 도심 대규모 복합문화공간(앨리웨이)에 AI 영상보안 서비스, AI 주차 서비스, AI 키오스크 서비스, 지능형 건물 통합관제 개발/적용, AI 로봇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네오밸류프라퍼티가 조성하는 모든 공간에는 AI 기반의 출입 시스템 및 주차 서비스가 가능해질 예정이며, 앨리웨이 내 식당∙문화공간에서는 AI 서빙로봇과 바리스타 로봇 등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KT와 네오밸류프라퍼티는 도심 공간에서 AI로 한층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일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는 2017년 1월 AI 스피커 기가지니 출시 이후 AI 사업영역을 가정에서 아파트, 호텔, 자동차, 카페, 음식점 등 우리 생활 곳곳으로 확장해 왔다. 이번 협약으로 고객이 모든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확대하게 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