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T, 링투유 기본 통화연결음 클래식 비발디 사계로 전면 개편

  • 기사입력 2020.09.02 09:3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KT가 ‘링투유’ 서비스의 기본 통화연결음을 비발디의 ‘사계’로 전면 개편한다.

링투유 서비스는 통화 연결 시 상대방에게 자신이 들려주고 싶은 음악이나 멘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별도의 통화연결음을 지정하지 않은 고객에게는 기본 통화연결음을 제공하며, 그동안 멘델스존의 ‘봄의 노래’가 제공돼왔다.

이번 개편으로 9월부터 링투유 기본 통화연결음은 비발디의 사계 ‘가을’이 제공된다. KT는 주기적인 기본 통화연결음 변화를 위해 비발디의 사계 봄, 여름, 가을, 겨울을 계절에 맞춰 3개월씩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코로나로 비대면 소통이 증가하면서 음성통화 고객들에게 새로운 힐링 포인트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개편을 진행했다. 코로나 이후 월 평균 음성통화  트래픽은 약 10% 증가했으며, KT는 가족, 친구, 지인들의 안부를 묻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새로운 통화연결음으로 조금이나마 활력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KT는 고객이 자신만의 의미와 개성이 담긴 링투유 통화연결음을 설정할 수 있도록 무료혜택도 마련했다. ‘캐치콜X링투유(기본팩)(월 1,320원)’ 신규 가입고객에게 통화연결음 한 곡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또한, 고객이 부담 없이 링투유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캐치콜x링투유X매달 1곡(기본팩플러스)’ 멤버십 혜택도 제공한다. 2개월 동안 멤버십 포인트를(2개월 2,090원) 100% 차감해 링투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는 홈페이지 및 안드로이드 전용앱 스마트벨링 개편을 통해 통화연결음 설정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이용환경을 개선하는 등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