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토] ‘야수 같은 매력’ X6·Q8 잡을 벤츠 쿠페 SUV 끝판왕 ‘더 뉴 GLE 쿠페'

  • 기사입력 2020.08.31 14:17
  • 기자명 최태인 기자
벤츠코리아가 자사 SUV 라인업을 강화할 신차 ‘더 뉴 GLE 쿠페’를 선보였다.
벤츠코리아가 자사 SUV 라인업을 강화할 신차 ‘더 뉴 GLE 쿠페’를 선보였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자사 SUV 라인업을 강화할 신차, ‘더 뉴 GLE 쿠페’를 선보였다.

기존 라인업에 없던 새로운 GLB, GLA, GLE 쿠페 출시로 벤츠코리아는 총 9종에 달하는 SUV 라인업을 확장, 프리미엄 브랜드 중 가장 강력하고 다양한 SUV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더 뉴 GLE 쿠페’는 쿠페의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GLE의 강력한 파워와 실용성이 조화를 이루며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지난 2015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GLE 쿠페는 럭셔리 SUV 쿠페라는 세그먼트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고, 새롭게 선보이는 2세대 GLE 쿠페는 오프로드 차량의 역동성과 쿠페 감성을 자극하는 스포티함, 우아함의 조화를 이뤄 훨씬 매력적이다.

벤츠 '더 뉴 GLE 쿠페'
벤츠 '더 뉴 GLE 쿠페'
벤츠 '더 뉴 GLE 쿠페'
벤츠 '더 뉴 GLE 쿠페'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과 싱글 루브르가 적용된 더 뉴 GLE 쿠페의 전면 디자인은 벤츠 쿠페 라인업과 유사한 모습인 반면, 유광 크롬이 적용된 언더가드를 장착한 전면 에이프런은 SUV의 특성을 강조한다. 또 평평해진 전면 윈드실드 경사는 역동적인 인상을 주며, C필러 하단에 돌출된 근육질 표면은 더 뉴 GLE 쿠페 특유의 강력한 외관을 완성함으로써 도로위에서의 존재감을 더욱 부각시킨다.

인테리어는 12.3인치 대형 스크린 2개를 갖춘 와이드스크린 콕핏과 도어트림으로 부드럽게 이어지는 계기반이 자리 잡고 있다. 여기에 측면 지지가 확고한 스포츠 시트와 나파 가죽으로 마감된 새로운 스포츠 스티어링 휠로 스포티한 감성을 한층 더 강조한다. 또한, 이전 모델보다 20mm 길어진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탑승자에게 한층 여유로운 레그룸과 훨씬 더 편안한 실내공간을 조성한다.

벤츠 '더 뉴 GLE 쿠페'
벤츠 '더 뉴 GLE 쿠페'

벤츠코리아는 ‘더 뉴 GLE 400 d 4MATIC 쿠페’를 오는 10월 먼저 출시한 뒤, 고성능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S 4MATIC+ 쿠페’를 비롯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가장 먼저 출시되는 더 뉴 GLE 400 d 4MATIC 쿠페에는 멀티빔 LED 헤드램프, 에어매틱(AIRMATIC) 서스펜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등 다양한 안전 편의 사양을 탑재 했다.

멀티빔 LED 헤드램프는 좌우 각각 84개의 개별 LED가 교통상황에 따라 지능적으로 반응하며 주행 시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돕는다. 도로에 다른 차량이 없는 경우 울트라 레인지 하이빔이 650m까지 전방을 비춰 시야를 충분히 확보해준다.

더 뉴 GLE 400 d 4MATIC 쿠페에 탑재된 에어매틱 서스펜션은 정교한 센서 시스템과 알고리즘을 통해 실시간 도로상태 및 주행상황에 맞게 댐핑을 최적화한다.

벤츠 '더 뉴 GLE 쿠페'
벤츠 '더 뉴 GLE 쿠페'

벤츠의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에는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교차로 기능이 적용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 하차 경고 어시스트, 프리-세이프 플러스 등이 포함돼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돕는다.

이어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S 4MATIC+ 쿠페는 스포티한 우아함과 파워풀한 성능, 훌륭한 오프로드 주행 능력이 결합된 고성능 SUV 쿠페다. AMG 라디에이터 그릴과 AMG 프론트 범퍼, AMG 스포일러를 장착해 더 강렬한 느낌으로 차별화된 외관을 완성했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GLE 쿠페의 국내 판매가격은 GLE 400 d 4MATIC 쿠페가 1억1,930만원이며,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63 S 4MATIC+ 쿠페의 가격 및 제원은 오는 10월 공개될 예정이다.

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
벤츠 '더 뉴 GLE 쿠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