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中 지리에 흡수된 로터스 최초의 SUV는 '메이드 인 차이나'

  • 기사입력 2020.08.19 14:22
  • 기자명 차진재 기자
LOTUS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로터스가 브랜드 첫 번째 SUV 모델의 생산 거점을 중국에 마련, 대량 생산에 나선다. 

중국 언론매체 가스구(Gasgoo)에 따르면 로터스는 브랜드 역사상 첫 SUV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연간 생산량은 2만 여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로터스의 첫 SUV는 로터스 특유의 경량화 기술과 공기역학 기술이 대거 반영, 볼보의 모듈형 플랫폼 'SPA'를 기반으로 제작된다. 

중국 지리자동차는 볼보자동차를 품은 이후 자사 차량의 경량화와 차체 개선을 목적으로 로터스를 인수했고, 덕분에 로터스는 볼보자동차의 플랫폼, 부품 등의 많은 공유가 가능해졌다. 

특히 기존의 로터스 차량들과는 달리 'BMW X5' 정도 크기의 커다란 차체를 지닐 것으로 알려져 주목된다. 

전장 4,900mm, 전폭 2,017mm, 전고 1,625mm, 휠베이스 2,999mm로 4인승 또는 5인승 두 가지 레이아웃으로 구성될 것으로 보이며, 메르세데스-벤츠 GLE, 포르쉐 카이엔, 테슬라 모델 X 등과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로터스가 중국 현지에 생산거점을 마련함에 따라 연간 생산량도 크게 늘 것으로 기대되며, 오는 2023년 이후 전기모터가 탑재된 전기차(BEV)도 속속 출시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