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감각 태그호이어, 대중적 인기 자랑하는 시계 컬렉션은? '아쿠아레이서·까레라·포뮬러1'
젊은 감각 태그호이어, 대중적 인기 자랑하는 시계 컬렉션은? '아쿠아레이서·까레라·포뮬러1'
  • 차진재 기자
  • 승인 2020.08.18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그호이어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태그호이어는 남성 럭셔리 시계 브랜드 중 롤렉스나 오메가에 버금가는 높은 인지도를 자랑한다. 

태그호이어는 시계 애호가들을 위한 기계식 시계부터 합리적인 가격의 쿼츠 시계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젊은 감각이 돋보이는 디자인을 내세워 큰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특히 유명 인사들을 앞세운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높은 인지도를 갖췄을 뿐만 아니라 고급 시계치곤 비교적 덜 부담스러운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는 점도 태그호이어의 강점으로 꼽힌다. 

태그호이어의 다양한 라인업 중 독보적인 디자인과 세련미로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컬렉션 3종을 소개한다. 


1. 태그호이어 아쿠아레이서 


태그호이어 아쿠아레이서 

태그호이어 아쿠아레이서는 태그호이어 인기 상승을 이끈 대표적인 베스트셀링 모델로 꼽힌다. 

아쿠아레이서는 툴워치에 걸맞은 뛰어난 내구성과 다이버워치만이 갖는 뛰어난 방수기능, 여기에 태그호이어의 멋스러운 디자인까지 더해져 대중적인 필드워치로 자리매김했다. 

2003년 출시된 태그호이어의 아쿠아레이서 컬렉션은 심해의 매력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탄생했으며, 다양한 디자인과 크기 구성으로 고객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아쿠아레이서는 라이더 탭을 장착한 12면 회전 베젤을 통해 손쉽게 회전이 가능하며, 단방향 회전 베젤을 통해 안전하게 잠수 시간을 측정할 수 있다. 


2. 태그호이어 까레라 

태그호이어 까레라

태그호이어 까레라는 태그호이어의 가장 상징적인 시계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 1963년 레이싱 트랙으로부터 탄생한 스포츠 컬렉션 중 하나인 까레라는 전문 드라이버와 스포츠카 애호가들을 위한 아이코닉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태그호이어 까레라의 탄생은 1963년 잭 호이어가 3300㎞에 달하는 멕시코 대륙을 횡단하던 악명 높은 로드 레이서 `까레라 파나메리카나`의 전설을 듣게 된 데서 시작됐다. 

호이어는 여기서 영감을 받아 레이서들과 모터레이싱 마니아들을 위한 특별한 크로노그래프를 만드는 작업에 착수했고, 이듬해인 1964년 `까레라`를 선보여 70년 가까이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는 베스트셀러를 탄생시켰다. 

태그호이어 까레라는 세련되고 현대적인 디자인, 타키미터 등의 뛰어난 성능을 갖춰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3. 태그호이어 포뮬러 1 

태그호이어 포뮬러1

태그호이어 포뮬러1은 스피드를 즐기는 매니아들을 위해 모터 레이싱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컬렉션이다. 

특히 태그호이어의 엔트리 라인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 태그호이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태그호이어는 전설적인 드라이버 후안 마누엘 판지오(Juan Manuel Fangio)나 아일톤 세나(Ayrton Senna)를 시작으로 포뮬러 1과 긴밀한 관계를 이어오고 있으며, 태그호이어 포뮬러1은 레이싱에서 영감을 얻은 스포티하고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갖췄다. 

태그호이어는 포뮬러 1 컬렉션이 60여 가지에 이르는 품질 검증을 거쳐 외부 충격에 매우 강하며, 덕분에 스피드와 모험을 즐기는 사람에게 최적화된 타임피스라 소개하고 있다. 

태그호이어 모나코

이 밖에도 태그호이어는 세계 최초의 사각형 방수시계로 잘 알려진 '태그호이어 모나코' 컬렉션, '태그호이어 링크', '태그호이어 오타비아' 등의 다양한 시계 컬렉션을 구성하고 있다. 

태그호이어 x 손흥민 선수 (손흥민 리미티드 에디션) 

한편 태그호이어는 손흥민 선수를 브랜드 홍보 대사로 앞세우는 등 국내 시장 공략에도 열을 올리고 있으며, 국내 태그호이어 공식 유통사인 명보아이엔씨가 수입, 백화점을 포함한 모든 공식 판매 대리점을 통해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