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힌드라 고엔카사장, "쌍용차 특정 투자자와 협의 중. 적절 시점에 발표"

  • 기사입력 2020.08.08 15:39
  • 기자명 이상원 기자
마힌드라 앤 마힌드라 파완 고엔카사장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쌍용자동차의 대주주인 인도 마힌드라 앤 마힌드라 사장이자 쌍용자동차 이사회 의장인 파완 쿠마르 고엔카사장이 쌍용자동차가 현재 특정 투자자와 투자에 관해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고엔카사장은 지난 7일(현지시간) 마힌드라그룹 2분기 결산 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한국 계열사인 쌍용자동차(SYMC)에 대한 투자자를 찾고 있는 중”이라면서 “쌍용차가 현재 특정 투자자와 대화를 진행 중”이며 “적절한 시점에 신규 투자자의 지위에 대해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엔카사장의 이 같은 발언은 쌍용차와 새로운 투자자간 협의가 거의 마무리됐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쌍용차는 지난 4월 마힌드라가 신규 투자 중단을 선언 한 뒤 새로운 투자자를 물색해 왔으며, 후보업체로 중국 BYD와 베트남 빈그룹 등이 거론돼 왔다.

마힌드라 앤 마힌드라 이사회는 지난 4월 3일 쌍용차에 대해 3,200만 달러 이외에는 추가 투자를 않기로 결정했으며 1대 주주 자리도 양보할 의향이 있다고 밝혀 왔다.

마힌드라는 또 이날 전기차 사업부문에서의 전략적 파트너도 물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엔카사장은 전기차 부문에 지금까지 상당한 자본을 투자해왔으며, 이는 새로운 파트너를 찾을 수 있는 자신감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고엔카사장은 현재 마힌드라는 전기차부문 투자를 위해 복수의 이해당사자와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