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T, 마르시스에듀와 인공지능 코딩 교육 활성화 협업

  • 기사입력 2020.07.21 16:27
  • 최종수정 2020.07.21 16:28
  • 기자명 박상우 기자
 KT AI/BigData사업본부장 김채희(오른쪽) 상무, 마르시스에듀 박용규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KT가 코딩 교육 전문 기업 마르시스에듀와 '인공지능(AI) 코딩 교육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AI 코딩 교육용 로봇 및 앱 개발, AI 기반 포스트 코딩 교육 콘텐츠 발굴, AI 기반 상호 반응형 코딩 교육 프로그램 연구 등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KT는 지난해 AI 코딩팩(구 AI 에듀팩)과 AI 코딩블록(구 지니블록) 등을 출시하며 통신사 최초로 AI 코딩 교육 시장에 진출했으며 이후 AI 교육 콘텐츠를 지속 강화하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 AI 플랫폼 ‘기가지니 인사이드’를 활용해 다양한 산업군에 AI 기술을 접목하는 등 플랫폼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르시스에듀는 스마트 코딩 로봇과 코딩 교구재 등을 개발하는 코딩 교육 전문 기업으로 전문 강사 양성, 국제 코딩 대회 개최, 사회공헌활동 연계 사업 등 다양한 융합인재교육(STEAM)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AI 코딩 교육 콘텐츠 및 기가지니 인사이드 등 KT의 AI기술력과 마르시스에듀의 코딩 교육 노하우가 만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AI 코딩 교육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