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의 중요성' 볼보코리아, ‘Drive to Zero’ 안전 캠페인 참가자 52만 명 돌파
'안전의 중요성' 볼보코리아, ‘Drive to Zero’ 안전 캠페인 참가자 52만 명 돌파
  • 최태인 기자
  • 승인 2020.07.1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코리아가 교통사고 조사팀 설립 50주년을 기념해 진행 중인 ‘드라이브 투 제로’ 안전 캠페인이 진행 3주 만에 누적 참가자 52만 명을 돌파했다.
볼보코리아가 교통사고 조사팀 설립 50주년을 기념해 진행 중인 ‘드라이브 투 제로’ 안전 캠페인이 진행 3주 만에 누적 참가자 52만 명을 돌파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교통사고 조사팀 설립 50주년을 기념해 진행 중인 ‘드라이브 투 제로(Drive to Zero)’ 안전 캠페인이 진행 3주 만에 누적 참가자 52만 명을 돌파했다.

이번 안전 캠페인은 도로 위 교통사고를 발생시키는 주요 3대 위협요소인 과속운전, 주의 산만, 음주운전에 대한 운전자 경각심 고취 및 안전운전 습관 형성을 독려하고, 나아가 교통사고 조사팀 등 볼보자동차의 안전 비전을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이에 볼보코리아는 지난 6월 23일부터 ‘드라이브 투 제로(Drive to Zero)’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운전습관 설문조사 및 공유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이와 더불어, SK텔레콤 T맵과의 협업을 통해 ‘안전운전 OK!’ 서약 이벤트와 ‘100km 과속 Zero 미션’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선보였다.

볼보자동차는 세계 최초로 3점식 안전벨트 개발과 함께 교통사고 조사팀(Traffic Accident Research Team)의 7만 2천명 이상의 탑승자와 관련된 4만 3천건 이상의 사고 누적데이터를 기반으로 시티 세이프티(City Safety), 경추 보호 시스템 (WHIPS) 등 수많은 안전 혁신 기술들을 선보여 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부터 교통사고 조사팀이 축적한 정보와 지식을 모두에게 공유하는 프로젝트 ‘E.V.A.(Equal Vehicles for All)’를 전개하고 있다.

볼보코리아 이윤모 대표이사는 “길지 않은 이벤트 기간에도 불구하고 52만 명이 넘는 운전자 분들이 올바른 안전운전 습관 형성의 필요성에 힘을 보태주셨다”며, “도로 위 안전을 책임지는 주체로서 보여주신 응원만큼, 볼보자동차코리아 또한 우리 사회 안전을 위한 지속적인 해결책 마련 및 교통문화 정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도로공사와 진행 중인 ‘드라이브 투 제로(Drive to Zero)’ 안전 캠페인은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며,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참가할 수 있다.

안전운전 서약에 참가한 서약자 중 추첨을 통해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퓨어 A9(1명), 툴레 리볼브 캐리어(3명), 헬리녹스 캠핑용품(5명), 툴레 백팩(10명), 스타벅스 1만원 e-기프트카드(500명)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