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테슬라 기가팩토리 베를린, 옥상에 거대 수영장 갖춘 멋진 렌더링 이미지 공개

  • 기사입력 2020.07.15 18:05
  • 최종수정 2020.07.15 18:06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엘론 머스크 테슬라CEO가 유럽 조립공장인 '기가 팩토리 베를린(Gigafactory Berlin)'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엘론 머스크 테슬라CEO가 유럽 조립공장인 '기가 팩토리 베를린(Gigafactory Berlin)'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머스크CEO는 지난 2019년 11월 독일 베를린에서 자사의 유럽 최초 완제품 조립 공장인 기가 팩토리를 건설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 후 베를린 남동쪽에 있는 그룬하이데 산림지대에 기가팩토리 베를린 건설에 착수했다. 그러나 산림훼손을 우려하는 지역 환경보호단체의 반발에 부딪쳤다.

환경보호단체는 법원에 작업 중단을 요청했고, 법원이 이를 받아들이면서 작업이 전면 중단됐다. 테슬라는 올 초부터 다시 공사를 진행했지만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코로나19로 인해 또 다시 작업을 중단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주춤해지면서 테슬라는 계획 일부를 변경하고 현장에서 공사를 다시 진행하기 시작했다.

테슬라는 지금부터 1년 후인 2021년 7월부터 새로운 기가팩토리 베를린에서 모델 Y 등의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내부적으로는 12개월 안에 생산을 시작할 준비를 마치려면 매우 타이트한 건설 일정을 소화해야 한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엘론 머스크는 공장건설을 시작하면서 기가팩토리 상하이나 네바다와 달리 독일의 새로운 공장에 대한 최종 디자인을 공개하지 않았다.

본격적인 작업이 진행되자 엘론 머스크는 드디어 지난 14일 밤 새로운 테슬라 기가 팩토리 베를린 렌더링을 공개했다.

이 렌더링은 이전에 등장한 기가팩토리 상하이나 네바다 디자인과 다소 다른 새로운 미래 지향적 디자인을 보여준다.

공장 지붕에 많은 태양열 패널이 적용, 태양광 에너지 발전소를 통해 전력을 공급할 것으로 보여 진다. 특히 공장 지붕에 거대한 수영장이 위치한 것도 또 다른 면이다.

엘론 머스크는 앞서 이 공장에 ‘메가 레이브’를 위한 지하 클럽이 들어설 수도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어쨌든 기가팩토리 베를린은 다른 기가 팩토리와 마찬가지로 지금까지 상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시설들이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