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각질관리 방치하면 좁쌀 화농성 여드름 유발...순한 클렌징 젤과 폼클렌징 효과
얼굴 각질관리 방치하면 좁쌀 화농성 여드름 유발...순한 클렌징 젤과 폼클렌징 효과
  • 온라인팀
  • 승인 2020.07.0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티에스’의 스테디셀러템 ‘TS 각질&클렌징 3-SET’는 피부 각질 및 노폐물을 청결하게 씻어내어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온라인팀] 각질은 흔히 건조한 계절에 많이 생긴다고 생각해 여름에는 땀과 피지가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각질과는 거리가 멀다고 느낀다.

하지만 각질은 계절과는 무관하게 계속 생긴다. 사람의 피부는 일정한 주기로 재생을 반복하는데, 이렇게 계속 탈락하고 생기고 하는 과정에서 각질이 생기는 것이다.

특히 여름에는 모공 피지 관리와 함께 각질 관리도 신경써야 한다. 각질제거라고 하면 무조건 스크럽제품을 이용해 각질을 제거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가 무작정 스크럽제로 얼굴 각질을 제거하는 것은 피부가 상하는 지름길이다.

과다하게 자주 얼굴 각질제거를 하는 것도 원래 피부에 보존되어야 하는 수분을 뺏길 가능성이 높아 피해야 한다.

피지 분비가 왕성한 지성 피부는 각질의 두께가 건성이나 민감성보다 두꺼워 각질 제거제 안에 미세한 알갱이가 있는 얼굴 스크럽 제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오랜 시간 힘주어 문지르게 되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서 각질을 제거해주면 된다.

건성피부는 수분이 부족하기 때문에 다른 피부 타입에 비해 각질 부각이 심하다.

그렇다고 너무 자주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피부가 더 건조해진다.

사용 후 피부 당김이 적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각질 제거 패드로 각질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다. 건성 피부의 경우 각질 제거도 중요하지만 그 후 영양 크림이나 수분 크림 등으로 보습관리도 중요하다.

남자, 여자를 불문하고 민감성피부는 피부가 너무 예민하므로 각질제거시 주의가 필요하다.

청소년, 성인을 불문하고 좁쌀, 화농성 여드름이 올라오는 민감성 피부는 스크럽 제품보다는 저자극 필링젤 타입이 좋다. 필링젤은 제품을 얼굴에 바른 후 마사지하듯 문질러 씻어내면 뭉쳐진 젤 성분이 피부의 노폐물들과 같이 씻겨나가게 된다.

촉촉하고 사용 후 피부 당김이 적은 타입이라 순한 각질 제거를 원하는 사람들이 사용하기 좋다.

각질 제거를 위한 스크럽제나 각질제거제 등 다양한 제품들은 시중의 H&B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 추천 순위 제품이더라도 성분과 제형을 살펴보자.

본격적인 각질케어를 위해서는 먼저 클렌징이 매우 중요하다. 클렌징폼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세안타올이나 퍼프 등의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딥클렌징을 위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티에스’의 스테디셀러템 ‘TS 각질&클렌징 3-SET’는 피부 각질 및 노폐물을 청결하게 씻어내어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데일리 클렌징에 부담없는 클렌징젤과 기능성 폼클렌징인 아크네 클렌징 폼, 피부 사이사이의 노페물을 깔끔하게 클렌징 해주는 세안 타올로 구성되어 있다.

아쿠아 베이스의 풍부한 수분감으로 촉촉한 ‘TS 클렌징 젤’은 자연 유래의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민감한 피부를 마일드하게 클렌징 해주며 클렌징오일, 클렌징크림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수분 젤의 쿠션이 메이크업은 효과적으로 클렌징하고 피부 본연의 촉촉함을 유지해 준다.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살리실산을 함유해 피부 각질과 피지를 효과적으로 케어하며 풍부한 거품이 민감한 피부를 부드럽게 클레징하고 딥 클렌징 해줘 피부 노폐물을 제거한다.

‘TS 훼이스 타올’은 클렌저로 세안이 어려운 피부 사이사이의 더러움을 효과적으로 클렌징할 수 있게 도와준다. 피스코스 레이온으로 부드럽고 확실한 딥 클렌징이 가능한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