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질병 알레르기 비염, 가정용 비염치료기로 관리
현대인의 질병 알레르기 비염, 가정용 비염치료기로 관리
  • 온라인팀
  • 승인 2020.07.0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용 비염치료기인 ‘코에픽’은 듀얼 파장 레이저를 이용, 비강 내 염증 원인물질의 발생을 억제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해 비염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온라인팀] 알레르기 비염은 현대사회의 대표적인 질병 중 하나다. 서구화된 식습관과 미세먼지, 황사 등의 영향으로 많은 사람들이 알레르기 질환에 노출되면서 알레르기 비염 인구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면역체계가 잘 갖춰지지 않은 유아. 청소년에게 이러한 경향이 크게 나타나는데 실제로 보건복지부, ‘청소년건강행태조사’ 자료에 따르면 청소년의 알레르기 비염 의사 진단율은 2007년 24.5%에서 2019년 35.3%로 꾸준히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알레르기 비염의 원인은 꽃가루, 미세먼지, 진드기, 곰팡이 등 '알레르겐'이라고 하는 알레르기 원인물질이다.

이러한 원인물질이 호흡을 통해 콧속으로 들어와 염증을 발생시키는 경우 알레르기 비염이 되는데 콧속에 발생한 염증은 콧물, 코막힘, 재채기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기 때문에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린다.

특히 코막힘의 경우 호흡에 큰 영향을 주어 집중력 장애 및 수면장애를 유발할 가능성 또한 있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를 둔 학부모의 경우 세심한 관심이 요구된다.

알레르기 비염의 경우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적절한 처방을 받는 경우 쉽게 치료가 가능하다. 임산부나 영. 유아처럼 약물사용이 제한되거나 약물 사용을 줄이기를 희망하는 경우 생활습관을 개선해주는 것 또한 큰 도움이 된다.

먼저 본인이 어떤 물질에 의해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는지 인지하고 잦은 청소와 환기를 통해 원인물질과의 접촉을 최대한 차단해주는 것만으로도 알레르기 비염 예방 및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최근에는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비염치료기 또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홈쇼핑 및 TV CF를 통해 널리 알려진 가정용 비염치료기인 ‘코에픽’은 듀얼 파장 레이저를 이용하여 비강 내 염증 원인물질의 발생을 억제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해 비염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