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재규어랜드로버, 수소연료전지차 개발 착수...프로젝트 제우스 가동

  • 기사입력 2020.06.26 15:12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재규어랜드로버가 수소연료전지차 개발에 착숙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영국의 재규어랜드로버가 수소연료전지차 개발에 착수했다.

26일(현지시각) 오토익스프레스 등 영국 언론은 재규어랜드로버가 영국 정부의 친환경차 개발 프로젝트로부터 지원을 받아 수소연료전지차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영국 비즈니스 에너지 산업 전략부가 발생한 문서에 따르면 “재규어랜드로버는 세계적 수준의 연구 및 산업 파트너와 협력해 수소연료전지차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고 있다”며 “이 프로젝튼는 주행가능거리, 충전, 견인, 오프로드 주행, 저온 성능 등에서 탁월한 성능을 갖춘 제로 머플러 프리미엄 수소연료전지 SUV 컨셉트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재규어랜드로버는 델타 모터스포츠, 마렐리 오토모티브 시스템 등 다수의 영국 기반 업체와 프로젝트 제우스(Project Zeus)라고 불리는 수소연료전지차 개발 프로젝트를 마련, 관련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개발 비용 일부는 영국 정부의 친환경차 개발 프로젝트로부터 지원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정부는 자국 내 친환경차 개발 속도를 높이기 위해 7,350만파운드(약 1,100억원) 규모 지원책을 마련, 운영하고 있다.

재규어랜드로버는 이 프로젝트가 현재 초기 단계에 있으나 단독으로 진행했을 때보다 훨씬 더 빨리 수소연료전지차를 시장에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젝트 제우스가 현재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수소연료전지차량이 언제 출시될지, 어떤 브랜드를 통해 판매가 될지는 불분명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