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마존, 자율주행 스타트업 죽스(Zoox) 10억 달러 이상에 인수 합의

  • 기사입력 2020.06.26 15:07
  • 기자명 이상원 기자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미국 전자상거래업체인 아마존이 자율주행 스타트업인 죽스(Zoox) Inc를 10억 달러 이상에 인수키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로이터는 아마존의 Zoox 인수에 대한 정확한 가격은 알려지지 않고 있지만 10억 달러가 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면서 공식적인 정보는 26일 발표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죽스(Zoox)는 구글 웨이모, GM크루즈와 함께 미국의 3대 자율주행 기업으로 꼽히는 업체로, 지난해 1월 국내 디에이테크놀로지, SK텔레콤과 국내 자율주행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관심을 끌기도 했다.

또, 룩스 캐피탈(Lux Capital), DFJ, 아틀라시안(Atlassian) 등 Zoox 투자자의 대다수는 투자금을 돌려받고 있다고 밝혔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지난달 양 측이 사전협상을 진행했으며 이번 계약으로 2018년 자금 조달에서 달성한 32억 달러 미만으로 Zoox를 평가했다고 보도했다.

아마존은 지난해 초 자율주행자동차 스타트업인 오로라 이노베이션(Aurora Innovation Inc.)에 5억5,500만 달러의 자금지원에 참여하는 등 최근 자율주행차 부문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