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MINI 코리아, ‘뉴 MINI 컨트리맨’ 전 세계 최초 공개. 4분기 출시 예정

  • 기사입력 2020.06.24 10:18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INI 코리아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 포레스트캠프에서 ‘뉴 MINI 컨트리맨’을 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MINI 코리아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 포레스트캠프에서 ‘뉴 MINI 컨트리맨’을 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MINI 코리아가 24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 포레스트캠프에서 ‘뉴 MINI 컨트리맨’을 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60년이 넘는 MINI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한국에서 진행된 ‘월드 프리미어(World Premier)’로 의미가 남다르다.

뉴 MINI 컨트리맨이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배경에는 한국의 성공적인 코로나19 방역과 더불어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를 아우르는 컨트리맨의 컨셉과 도시와 자연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한국의 지리적 특성이 부합한다는 점, 또 한국 시장의 중요성이 크게 작용했다.

실제로 MINI 코리아는 지난 2005년 한국 진출 이래 15년 동안 전 세계 MINI 시장 가운데 유일하게 지속적인 성장을 이뤘다. 특히, 지난해에는 국내 소형차 브랜드 최초로 연간 1만대 판매라는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명실상부 프리미엄 소형차 1위 브랜드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MINI 코리아가 에버랜드 포레스트캠프에서 ‘뉴 MINI 컨트리맨’을 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MINI 코리아가 에버랜드 포레스트캠프에서 ‘뉴 MINI 컨트리맨’을 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에 2020년 상반기 기준 한국은 MINI 브랜드로만 전 세계 8번째 시장이며, MINI는 중대형 차량을 선호하는 한국시장에서 판매 순위 10위권에 안착한 유일한 소형차 브랜드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MINI의 유일한 4도어 스포츠 SAV인 MINI 컨트리맨은 지난 2011년 첫 선보인 이래 전 세계적으로 54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브랜드가 프리미엄 컴팩트 세그먼트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한 모델이다.

현재 MINI 컨트리맨은 전 세계 MINI 판매량의 약 30%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날 처음 공개한 뉴 MINI 컨트리맨은 2세대 컨트리맨의 부분변경 모델로 디자인, 공간, 편의사양 등에서 한층 진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는 ‘애드 인스퍼레이션 투 뉴 노멀(ADD INSPIRATION TO NEW NORM)’이라는 컨셉 아래 ‘자연에 둘러 쌓인 도심’을 상징하는 특수 돔 텐트 형태의 파빌리온에서 진행됐다.

특히, 발표가 진행되는 메인 무대에는 한국적 요소인 조각보를 모티브로 한 LED 스크린을 설치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한국의 매력을 강조했으며, 좌석 간 2m 거리를 유지해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여기에 야외 잔디에는 캠핑의자와 나무상자를 배치해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는 듯한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뉴 MINI 컨트리맨'이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뉴 MINI 컨트리맨'이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뉴 MINI 컨트리맨'이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뉴 MINI 컨트리맨'이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베른트 쾨버(Bernd Körber) MINI 브랜드 총괄은 영상을 통해 “한국은 뿌리 깊은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동시에 모더니즘에 개방적인 나라로, 긴 60년 역사에도 불구하고 늘 젊음을 유지하고 있는 MINI 브랜드와 완벽하게 어울리는 곳이라고 생각한다”며, “뉴 MINI 컨트리맨은 일상의 단조로움에서 벗어나 완전히 새로운 모험을 추구하는 모델인 만큼, 여러분의 삶에 영감을 더해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뉴 MINI 컨트리맨은 올 4분기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저녁 8시부터는 MINI 글로벌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색다른 뉴 MINI 컨트리맨 월드 프리미어 행사가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사전 모집한 참가자를 비롯해 MINI를 사랑하는 인플루언서 및 MINI 코리아 동호회 회원 등이 개인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현장과 실시간 소통할 예정이며, 이 모습은 행사장 내 50개의 개별 스크린을 통해 현장에서 송출된다.

MINI 코리아는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혁신적인 비대면 행사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MINI만의 독특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시하며 전 세계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