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맵주차, 인천공항·부산시청 등 공공 및 공영주차장 서비스 확대
T맵주차, 인천공항·부산시청 등 공공 및 공영주차장 서비스 확대
  • 박상우 기자
  • 승인 2020.06.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모델이 인천공항 주차장에서 ‘T맵주차’를 이용하는 모습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이제 인천공항에서도 ‘T맵주차앱’ 하나로 편리하게 주차한다.

SK텔레콤은 오는 25일부터 인천국제공항 주차장, 부산시청 주차장, 수원시 공영주차장 등 전국 주요 주차장 30여곳에 ‘T맵주차’ 서비스를 신규 적용한다고 밝혔다. 

‘T맵주차’ 이용자는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공영 및 공공기관 주차장 이용시 입출차와 요금 결제 등 주차 전 과정을 원스톱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의 차량이 주차장에 진입하면 현장 주차장 입구의 관제 설비가 해당 차량 번호를 자동 인식해 입차가 이뤄진다. 주차장 이용을 마친 후에는 별도로 주차비를 정산할 필요 없이 바로 출차를 하면 된다. 주차장 출구 설비가 차량 번호와 주차 시간을 자동으로 확인해 요금을 정산하고, T맵주차에 등록한 신용카드 간편결제로 요금이 자동 결제된다.

‘T맵주차’ 이용자는 T맵주차 앱에 내 차량정보를 입력한 후, 주차장 검색 화면에서 원하는 목적지를 검색하면 목적지 근처의 주차장 정보와 이용 요금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목적지 지정을 하면 해당 주차장까지 T맵으로 길 안내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전국 30여 주요 주차장의 T맵주차 주차장 서비스 적용을 시작으로 연내 전국 주요 도시의 공영 및 공공기관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 주차장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번 공영주차장 서비스 확대에 맞춰 ‘주차비 쿠폰 지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해 말까지 T맵주차 앱 신규 가입 고객들은 2,000원 주차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