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G전자 포함 산학연 협의체 AI 원팀에 한국투자증권 합류
KT·LG전자 포함 산학연 협의체 AI 원팀에 한국투자증권 합류
  • 박상우 기자
  • 승인 2020.06.2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참여하는 산학연 협의체 AI 원팀에 한국투자증권이 합류한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KT,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LG유플러스, 한양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참여하고 있는 산학연 협의체인 AI 원팀(AI One Team)에 한국투자증권이 합류했다. 

대한민국 금융산업을 대표하는 한국투자증권이 합류함에 따라 보다 다양한 영역에서 대한민국 AI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한 공동연구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23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East에서 한국투자증권과 '대한민국 인공지능(AI) 1등 국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은 AI 원팀 참여기관들과 힘을 모아 AI를 활용한 금융업무 혁신, AI 언택트 금융 시스템 구축, 산학연을 연결하는 AI 금융 인재 양성 플랫폼 조성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우선 고도의 전문성과 높은 기술 난이도를 요하는 금융업무에 AI를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이 외에도 지급/결제, 재무관리, 인사/채용, 영업 지원, 경영 관리 등 사내 업무 전반에도 AI를 도입해 업무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비대면 고객 발굴 및 관리와 고객 수익률 극대화를 위한 로보 어드바이저 개발, 무인화/자동화 서비스 개발 등을 추진해 금융 서비스의 언택트화를 실현한다. 이 외에도 금융산업에 특화된 AI 인재양성을 위해 AI원팀 참여기관과 함께 다각도로 협력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2월 출범한 AI원팀은 이달 초 전자∙통신분야의 대표기업인 LG전자, LG유플러스의 합류에 이어 대한민국의 금융분야를 대표하는 한국투자증권이 참여함에 따라 더욱 다양한 산업영역에서 AI 공동연구와 사업협력을 통한 AI+X 적용사례(Use Case) 발굴 및 확산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23일 KT 광화문빌딩 East에서 열린 ‘대한민국 인공지능(AI) 1등 국가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KT AI/DX융합사업부문장 전홍범 부사장(좌) , 한국투자증권 경영기획총괄 문성필 부사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