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침내 국내 출시된 랜드로버 밀리언셀러 ‘올뉴디펜더’, 열흘 만에 300대 계약

  • 기사입력 2020.06.19 09:44
  • 기자명 이상원 기자
랜드로버가 올뉴디펜더가 국내시장에 출시한다.

[M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프리미엄 SUV 전용브랜드인 랜드로버가 오랜만에 내놓은 올뉴디펜더가 국내에서 사전계약 열흘 만에 300대를 돌파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새롭게 돌아온 랜드로버의 아이코닉모델 ‘올뉴디펜더’의 사전계약 건수가 300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올뉴디펜더는 지난 6월 8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올뉴디펜더는 다목적성이라는 핵심가치아래 오프로드를 위한 견고함과 온로드를 위한 편안함을 모두 갖춰 복잡하고 일상적인 도심 주행은 물론,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어디로든 모험을 떠날 수 있는 패밀리 SUV라는 장점을 바탕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디펜더는 SUV의 명가 랜드로버의 초석이 되는 모델로, 독보적인 오프로드 주파력과 강한 내구성 및 다목적성을 강점으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아왔다.

1948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전 세계에서 1959년 25만대, 1976년에는 100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디펜더 단일차종으로 28년 만에 밀리언셀러모델이 됐다.

올뉴디펜더 역시 작년 9월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이후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121만명 이상의 고객이 랜드로버 웹사이트를 통해 자신만의 디펜더를 만들어 보는 경험을 했으며, 이중 절반 이상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차량을 완성을 할 수 있는 4개의 액세서리팩 중 하나를 선택했다.

국내에선 처음으로 출시되는 올뉴디펜더는 오리지널에 대한 존경과 열정을 담았으며, 21세기 모험을 재 정의하는 혁신적인 기능과 향상된 전자동지형반응기술을 제공, 72년 동안 지속돼 온 랜드로버만의 개척정신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다.

즉각적으로 디펜더임을 알아볼 수 있게해 주는 짧은 전후방오버행과 독특한 실루엣은 탁월한 접근 및 이탈각을 제공해 준다.

랜드로버의 디자이너들은 친숙한 디펜더만의 특징들을 21세기에 맞게 다시 해석해 새로운 디펜더를 완성했다.

또한, ‘사이드오픈테일게이트’, 그리고 노출형스페어타이어는 과거부터 고수해 온 디펜더의 대표적인 디자인 요소로 디펜더의 디자인 전통을 유지해 오리지널디펜더에 대한 향수를 자극한다.

올뉴디펜더의 인테리어디자인은 실용적인 레이아웃과 간결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높은 기능성을 내재하고 있다.

앞좌석 센터페시아를 가로지르며 노출돼 있는 ‘마그네슘합금크로스카빔’은새롭고놀라울뿐만아니라차량에타거나오프로드주행시보조손잡이로활용할수있어실용적이다.

내구성이 강한 고무로 마감처리돼 오염이 적으면서 관리가 용이한 바닥소재와 센터콘솔을 비롯해 다양한 수납공간에서도 랜드로버 인테리어의 특징인 실용성을 확인 할 수 있다.

올뉴디펜더의 인제니움 2.0리터 4기통디젤엔진은 240마력의 강력한 출력과 연비효율성을 보장하며, 효과적인 진동억제를 위해 알루미늄 재질의 저마찰 엔진으로 설계됐다.

또한 시스템은 연속가변댐핑을 사용하며 차체를 제어하고 롤링을 최소화함으로써 최고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어댑티브다이내믹스시스템이 적용돼오프로드는 물론 온로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보장한다.

올뉴디펜더에는 LTE 모뎀 2개를 탑재해 진보한 기술력과 직관성을 갖춘차세대인포테인먼트시스템 피비프로(PIVI Pro)가 적용됐다.

피비프로에는퀄컴의 최첨단 스냅드레곤 820Am 칩을 내장하고 있어 스마트폰과 같이 빠른 반응속도와 함께 직관적인 작동을 선보인다.

또한, 국내내비게이션인 T맵(T Map) 내비게이션을 별도의 스마트 폰 연결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기본으로 탑재해 운전자 편의를 높였다.

이외에도 즉각적인 응답성과 스마트폰과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10인치터치스크린, 풀 HD 화질의 12.3인치 대화형운전자디스플레이 등이 기본 적용됐다.

올뉴디펜더는 본인만의 개성을 표현하면서 동시에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목적에 맞는 차량을 완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액세서리 옵션을 제공한다.

고객이 직접 목적별 핵심 액세서리를 포함하고 있는 익스플로러(Explorer), 어드벤처(Adventure), 컨트리(Country) 및어반(Urban) 팩등 네가지 액세서리팩을 선택할 수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사전계약을 진행한 고객을 대상으로 7월말까지 4가지의 액세서리팩을 3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특별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한 각 액세서리팩의 가격(공임포함)은 익스플로러팩 637만4,900원, 어드벤처팩 434만 1,700원, 컨트리팩 287만6,700원, 어반팩 211만2,300원이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소재부터 최첨단 기술까지 모든 기능을 최고로 만들겠다는 목표로 완성된 올뉴디펜더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매우 높은 것을 확인했다”며, “올뉴디펜더가 독특한 실루엣과 최적의 비율, 더욱 완벽해진 전지형 주행능력과 내구성 그리고 최첨단기술의 탑재로 치열한 SUV 시장에서 유의미한 한 획을 그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올뉴디펜더 110 모델은 총 3가지 트림으로 판매 되며, 5년 서비스 플랜패키지가 포함된 판매가격(개소세인하 미반영)은 D240 S 트림 8,690만원, D240 SE 9,670만원, D240 런치에디션 9,290만 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