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야생마 브롱코, 드디어 달린다...포드, 7월 월드프리미어 개최

  • 기사입력 2020.06.10 14:33
  • 최종수정 2020.06.10 14:35
  • 기자명 박상우 기자
포드의 한 직원이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이미지.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포드의 야생마 브롱코가 드디어 부활한다.

최근 포드의 제품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자신의 트위터에 브롱코의 월드프리미어가 7월에 진행된다는 것을 암시하는 이미지를 게재했다.

포드는 당초 3월 중순에 브롱코를 처음 선보인 후 4월 뉴욕오토쇼에서 브롱코의 숏바디 모델인 브롱코 스포츠(Bronco Sport)를 월드프리미어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 여파로 브롱코 공개행사가 무기한 연기되고 뉴욕오토쇼가 4월에서 8월로 연기됐다 취소되는 등 공개일정에 차질이 생겼다.

여기에 포드, GM, FCA, 현대기아차, 토요타 등이 미국 내 공장의 폐쇄기간을 잇따라 연장하면서 브롱코 스포츠 양산시점이 7월에서 9월로 미뤄졌다. 브롱코 기본모델의 양산은 예정대로 2021년 초부터 시작된다.

코로나로 인해 무기한 연기됐던 브롱코의 데뷔가 오는 7월에 이뤄질 예정이다. 그러나 정확한 일정,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여부 등 세부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브롱코는 지난 1966년에 데뷔한 포드의 소형 2도어 사륜구동 모델로 V8 가솔린 엔진, 독자적인 플랫폼, 직선과 각을 살린 독특한 박스형태 외관 등으로 미국에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했었다.

풀사이즈 SUV인 익스페디션(Expedition)이 출시되면서 1996년 5세대를 끝으로 단종됐던 브롱코는 포드의 SUV 라인업 확대 계획에 따라 24년 만에 소형 SUV로 부활한다.

외관 디자인은 지난 2018년 11월 딜러 컨퍼런스에서 공개된 티저이미지와 흡사하다. 특히 기존 브롱코와 마찬가지로 평평한 전,측면 윈도우와 루프라인, 각진 C필러와 D필러 등이 그대로 반영됐다.

전면부는 신형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만큼 다른 인상을 주지만 1세대 브롱코의 원형 헤드램프를 연상케 하는 링 형태의 DRL(주간주행등)이 적용됐다. 특히 헤드램프 사이에 그릴과 일체형의 크롬바처럼 보이는 DRL이 링 형태와 결합돼 색다르고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브롱코라는 이름이 큼지막하게 적용됐다.

측면부 역시 전형적인 박시(Boxy)형태의 실루엣을 띄고 있으며, 각진 차체 덕에 소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시각적으로 더욱 커 보이고 당당한 자태를 뽐낸다.

기존 브롱코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2도어가 아닌 4도어로 변경됐으며, 측면 포인트는 사이드덕트와 투톤컬러가 적용된 루프, 오프로드타이어가 눈에 띈다.

후면부는 테일램프가 D자형태의 세로형으로 적용됐으며 이름인 브롱코스포츠가 트렁크도어 중앙에 배치됐다. 이같이 외관은 공개됐으나 실내는 공개되지 않았다. 파워트레인 등 자세한 정보도 알려지지 않았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70마력을 발휘하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엔진이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가될 가능성도 있다.

포드는 브롱코를 기본 모델인 브롱코와 숏바디 모델인 브롱코 스포츠로 나눠 판매하며 브롱코와 브롱코 스포츠는 2도어 모델과 4도어 모델로 나눠진다.

브롱코 스포츠는 올해 말부터, 브롱코는 내년 초부터 판매가 개시될 예정이다. 한국에는 이르면 내년 말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 The RAPTOR connecti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