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정보통, 신축빌라매매 시 평형보다 실평수 봐야 정확한 크기 알 수 있어
빌라정보통, 신축빌라매매 시 평형보다 실평수 봐야 정확한 크기 알 수 있어
  • 온라인팀
  • 승인 2020.05.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팀] 신축빌라 분양 현장을 둘러보면 부풀린 평수로 매수자들을 현혹해 계약을 이끌어내려 하는 분양팀과 건축주가 다수 존재한다. 평형은 객관적으로 해석하기에는 오해의 소지가 많은 용어로, 신축빌라의 크기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매수자는 주의해야 한다.

전세 만기가 얼마 남지 않은 이 씨는 좀 더 넓은 집으로 이사할 생각에 신축빌라 분양을 알아보고 있었다. 길을 가다 ‘32평형 신축빌라 잔여세대’라는 현수막을 보게 되어 바로 전화를 걸었다. 이 씨는 현장 분양담당자의 일단 현장으로 나오라는 말에 신축빌라 분양 현장으로 나갔다.

분양담당자는 이 씨가 현수막에서 본 이 집이 32평형으로 나왔다며 계약할 것을 권유했다. 이 씨는 지금보다 넓은 집으로 이사하고 싶은 마음에 등기부등본과 추가 서류들을 확인하지 않고 계약을 진행했다. 이후 이 씨는 뒤늦게 자신이 계약한 집이 실제로는 작은 평수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주택의 경우 이전에는 복도와 주차장, 계단 등 공유지분을 모두 혼합해 평형을 설명했다”며, “하지만 오해의 소지가 많아 평형보다는 실평수가 정확한 크기를 가늠하는 기준이라며, 신축빌라의 크기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매수자라면 믿을 수 있는 빌라전문가와 함께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신축빌라에 대해 잘 모르는 개인이 신축빌라 분양 현장에 혼자 방문해 계약을 진행하는 경우 분양팀은 집 파는데에 급급해 집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매수자에게 알리지 않고 두루뭉술하게 말해 넘어가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빌라정보통은 빌라 수요자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신축빌라 분양에 성공할 수 있도록 서울과 일산, 광명, 안양 신축빌라 전세 및 분양 시세를 공개했다.

빌라정보통이 공개한 서울 서대문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6~60㎡(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남가좌동과 북가좌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1천~3억5천, 홍은동 신축빌라 매매와 연희동 현장은 1억3천~3억대에 진행되며, 홍제동과 신촌동 신축빌라에 대한 관심이 높다.

동작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6~6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상도동 신축빌라 매매가 2억8천~4억3천, 대방동과 사당동 신축빌라 분양과 흑석동 현장이 3억2천~4억4천에 거래되고 있다.

관악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3~8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신림동과 봉천동 신축빌라 분양과 난곡동 현장이 2억3천~4억1천, 남현동 신축빌라 매매는 3억6천~5억8천에 이뤄진다.

일산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0~86㎡(방3욕실2)를 기준으로 덕이동과 성석동 신축빌라 분양과 가좌동 현장이 1억4천~2억7천, 식사동과 풍동 신축빌라 매매와 대화동 현장이 2억~3억4천, 사리현동 신축빌라 분양과 중산동 현장이 1억~2억4천에 거래가 이뤄진다. 설문동 신축빌라 매매와 문봉동, 일산동 신축빌라 현장은 1억4천~2억7천대에 진행된다.

광명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0~8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광명동과 철산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9천~3억7천에 거래되고 있다.

안양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6~8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동안구 관양동 신축빌라 매매가 2억9천~3억5천, 호계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9천~3억2천선이다. 만안구 석수동 신축빌라 매매와 안양동 현장은 2억1천~3억5천, 박달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2천~3억1천에 거래된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부동산 업체인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서울, 경기, 부천, 인천 신축빌라 매매의 시세 통계를 제공한다. 또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