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개발호재 이어져...’문경 모전 코아루 노블36’ 수혜 기대감↑
문경시 개발호재 이어져...’문경 모전 코아루 노블36’ 수혜 기대감↑
  • 온라인팀
  • 승인 2020.05.2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지신탁이 공급하는 ‘문경 모전 코아루 노블36’의 분양 소식이 문경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온라인팀] 경북 문경에 다양한 개발호재가 끊이지 않고 있다.

문경시는 지난달 27일 문경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으로 추진한 문경전통시장 약돌한우.돼지 타운 조성 준공식을 개최했다.

중부내륙철도 개통을 앞두고 이번에 조성된 먹거리 타운은 문경새재, 단산모노레일, 문경온천 관광객이 자연스럽게 문경전통시장으로 유입되도록 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달 21일에는 문경지역 15개 기관•단체 등이 저출산 대응 및 인구증가를 위한 민.관.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역 내 대표 기관과 단체 등이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직장문화와 결혼. 출산. 육아에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해 인구증가에 노력한다는 취지로 협약을 맺은 15개 기관 등은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내 직장. 내 고장 주소 갖기 운동과 저출산 인식개선 캠페인을 전개하며 저출산 및 인구감소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문경시는 경북 도내 23개 시. 군 중 인구가 증가하는 5개 시. 군에 포함되어 있는 지역으로 2015년 이후 인구수는 감소하고 있으나 세대주는 지속적으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반면, 증가하는 세대에 비해 저조한 아파트 공급으로 1순위 청약 통장이 지속적으로 누적되고 있어 앞으로 공급될 아파트에 높은 청약 경쟁률이 예상된다.

특히, 문경 내 인구 및 세대수가 가장 많은 지역으로 꼽히는 점촌 5동(모전동)의 경우 2000년 이전 공급된 노후 주택이 밀집되어 있어 신규 공급 아파트에 대한 실수요자의 관심이 높다.

이러한 이유에서 한국토지신탁이 공급하는 ‘문경 모전 코아루 노블36’의 분양 소식이 문경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하 3층~지상 36층 규모에 공동주택 166세대, 오피스텔 16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되는 주상복합으로 문경시청을 비롯한 중심 생활권이 사업지 주변에 조성되어 있어 편리한 주거환경을 갖춘 것이 장점이다.

홈플러스, 문경제일병원, 메가박스, 축협 및 주요 프랜차이즈 상가와 문경시립도서관, 점촌초교, 모전초교 등이 가까우며 다양한 버스노선이 지나 시내로 이동이 편리하다.

중부내륙철도 문경역(예정), 당교로 점촌함창IC, 경북선 점촌역, 점촌터미널 등 사통팔달 광역교통망을 갖춰 교통환경 또한 쾌적하다.

단지 및 주거공간은 전세대 남향위주 배치와 3면 발코니 설계를 통한 서비스 면적 최대화(일부세대제외) 등 혁신 평면 설계를 적용했으며, 입주민의 편의를 높이는 홈네트워크 시스템 및 무인택배시스템, 첨단 무인전자경비시스템 등이 도입된다.

무엇보다 ‘문경 모전 코아루 노블36’은 고급 주상복합 상품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최상층 커뮤니티를 선보여 최고층인 36층에 피트니스, GX룸, 그린카페, 북카페 등이 갖춰진 주민공동시설인 노블라운지를 조성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급 세대는 공동주택 80A타입 54세대, 80B타입 42세대, 82타입 54세대, 103타입 이상 16세대이다.

한편 ‘문경 모전 코아루 노블36’은 지난 22일 모델하우스를 개관했으며, 문경시 최고 높이와 개발호재 수혜 기대감으로 오픈 당일부터 방문객들로 성황을 이루며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해 주목받은 바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상북도 문경시 모전동 1010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