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 떨림 증상…마그네슘 많은 음식. 영양제 올바른 섭취방법은?
눈밑 떨림 증상…마그네슘 많은 음식. 영양제 올바른 섭취방법은?
  • 온라인팀
  • 승인 2020.05.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팀] 눈 떨림은 누구나 한번쯤 경험하는 증상이다. 눈 밑 떨림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다. 눈떨림 현상과 함께 얼굴 부분의 근육이 떨리거나 톡톡 튀는 듯한 느낌이 지속해서 든다면 안면 경련증을 의심할 수 있다. 안면경련증은 뇌 신경 중 안면신경이 압박 받거나 손상되어 나타나는 경련으로 반드시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

남자, 여자를 불문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들도 눈 밑 경련을 쉽게 경험한다. 몸의 전해질을 불균형하게 만드는 스트레스와 피로는 근육의 이완과 수축을 방해해 눈 밑 떨림을 일으키게 된다. 마그네슘이 부족한 경우에도 눈 밑 떨림이 올 수 있다. 마그네슘은 심장과 뼈를 위한 무기질이자 우리 몸의 대사 및 효소작용에 관여하는 필수 미네랄로 체내 마그네슘 농도가 떨어져 근육 수축, 이완 장애를 일으켜 우리가 자주 겪는 ‘눈 떨림’ 등 경련현상이 나타나기 쉽다.

또한 마그네슘은 근육의 세포를 안정시키고 혈당, 인슐린 저항성, 당화혈색소 수치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미네랄 중 하나인 마그네슘이 부족하다면 눈 떨림은 물론 근육경련, 요실금, 과민성대장증후군, 심혈관계질환 등 온 몸 곳곳에서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커피를 즐겨 마시는 현대인들은 마그네슘이 부족할 수 있다. 커피는 마그네슘 흡수를 방해하고 신장의 이뇨 효과로 마그네슘 농도를 낮춰버린다. 술 역시 자주 마시면 비타민과 미네랄의 영양밀도가 떨어져 체내 마그네슘이 결핍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진다.

마그네슘을 보충하고 싶다면 마그네슘 섭취에 좋은 음식들을 잘 챙겨 먹어야 한다. 마그네슘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성인 19~30세 기준으로는 남성 400mg, 여성 310mg이고 성인 31~50세 기준은 남성 420mg, 여성 320mg이다.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으로는 다시마, 미역과 같은 해조류와 견과류, 바나나, 우유, 콩 등이 있다.

하지만 인스턴트 식품이나 패스트푸드가 더 익숙한 현대인들에게 하루 필요한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하기란 쉽지 않다. 전문가들은 마그네슘 부족현상을 느끼고 있다면 몸에 좋은 멀티비타민과 같은 영양제나 건강기능식품으로 보충하는 것이 도움된다고 전한다.

단, 아무리 좋은 영양소라도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마그네슘을 350mg 이상으로 과다 복용할 경우 설사를 할 수 있다. 신장 기능 이상이 있는 환자의 경우 고마그네슘 혈증을 유발하며 저혈압, 두통, 오심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전문의와 상의 후에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종합비타민 스페쉬 관계자는 "마그네슘이 부족할 것 같은 현대인들 사이에서 마그네슘 영양제가 각광받고 있다. 마그네슘 많은 음식을 따로 섭취하기 힘들다면 섭취하기 좋은 영양제를 통해 마그네슘을 보충하는 것이 도움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