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정보통, “신축빌라매매 계약서 작성 시 주의해야 할 점은?”
빌라정보통, “신축빌라매매 계약서 작성 시 주의해야 할 점은?”
  • 온라인팀
  • 승인 2020.05.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팀] 신축빌라 분양에서 좋은 집을 선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잔금을 치르고 소유권까지 확실하게 이루어졌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김 씨는 주변보다 저렴한 가격의 마음에 드는 집을 계약했다. 신용상태가 좋지 않았던 이 씨는 대출 가능여부에 따라 내 집이 될 수도, 안 될 수도 있기에 소액의 계약금만 건축주가 아닌 분양사무실 팀장에게 주었고 며칠 후 대출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입주 날 잔금을 치르기 위해 현장에 간 김 씨는 잔금을 건축주가 아닌 해당 분양사무실 팀장에게 건냈다. 의심쩍은 마음에 “건축주 통장에 넣는다”고 말하자 분양팀장은 건축주가 본인의 아버지라며 가족관계증명서까지 보여줬다. 김 씨는 이를 믿고 잔금을 치른다. 하지만 분양팀장은 이 잔금을 가지고 도주하였고 대출도 불가능한 상태였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대출의 가능여부를 알기 위해 소액의 계약금을 내고 계약을 진행하지만 서류는 확실하게 준비돼 있는지 알아보고 계약을 해야 한다”며 “심지어 분양사무실까지 그간의 문제는 없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확실할 경우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해당 지역의 빌라전문가와 동행한다면 본 현장의 건축 역사와 분양팀 성격까지 알 수 있다”며 “빌라전문가의 권리분석과 입지분석이 끝난 검증된 매물들을 둘러보고 안전한 신축빌라 분양 계약에 성공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은 빌라 수요자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서울, 경기 신축빌라 분양에 성공할 수 있도록 서울, 경기 지역별 신축빌라 전세 및 분양 시세를 공개했다.

글로벌 업무 및 상업 기능이 강화되고 있는 서울 동남권의 신축빌라 분양 현황을 보면 서초구는 26여 개 현장, 강남구는 13여 개 현장, 송파구는 19여 개 현장, 강동구는 34여 개 현장에서 활발히 거래된다. 분양가를 보면 강남구와 서초구 신축빌라 매매와 송파구 현장이 2억9천~6억5천, 강동구 신축빌라 분양은 2억4천~4억2천선이다.

경기 동부권역 신축빌라 분양 현황을 보면 구리는 11여 곳, 남양주는 36여 곳, 성남은 23여 곳, 하남은 2여 곳, 경기도 광주는 201여 개 현장에서 매매가 이뤄진다. 분양가를 보면 성남 신축빌라 매매는 2억4천~3억3천, 경기도 광주 신축빌라 분양은 1억5천~3억6천선, 구리와 남양주 신축빌라 매매와 하남 현장은 1억5천~3억5천, 경기도 광주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3억5천선이다.

이어 경기 남부권역 신축빌라 분양 현황을 보면 용인은 56여 개 현장, 의왕은 13여 개 현장, 수원은 55여 개 현장에서 거래된다. 분양가를 보면 용인과 수원 신축빌라 매매가 1억6천~3억, 의왕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억7천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경기 서부권역 신축빌라 분양 현황을 보면 안산은 99여 곳, 군포는 15여 곳에서 거래된다. 분양가를 보면 안산 신축빌라 매매는 1억8천~2억6천, 군포 신축빌라 분양은 2억3천~3억9천선이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부동산 업체인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서울, 경기, 부천, 인천 신축빌라 매매의 시세 통계를 제공한다. 또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