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초대형 키드니그릴 적용?’ BMW 고성능 플래그십 'X8 M' 예상도 등장
‘역대급 초대형 키드니그릴 적용?’ BMW 고성능 플래그십 'X8 M' 예상도 등장
  • 최태인 기자
  • 승인 2020.05.11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가 X7을 뛰어넘는 최상위 플래그십 X8을 개발 중인 가운데, 고성능 ‘X8 M’ 예상도가 새롭게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BMW가 X7을 뛰어넘는 최상위 플래그십 X8을 개발 중인 가운데, 고성능 ‘X8 M’ 예상도가 새롭게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BMW가 X7을 뛰어넘는 최상위 플래그십 X8을 개발 중인 가운데, 고성능 ‘X8 M’ 예상도가 새롭게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9일(현지시각)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Motor1 등 외신에 따르면, 이번 BMW X8 M 랜더링 이미지는 그래픽 디자이너 토비아스 뷔트너(Tobias Buttner)의 SNS를 통해 게재됐다.

BMW는 지난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X8 개발과 관련한 계획을 암시한바 있으며, 이후 최근 독일 특허청에 X8과 X8 M에 대한 상표를 등록한 것이 확인되면서 다양한 예상도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BMW X8 M 예상도는 앞서 쿠페형 실루엣의 다른 예상도들과 달리 일반 SUV의 모습을 지녔고, 역대 BMW 중 가장 거대한 크기의 키드니그릴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BMW 'X8 M' 예상도 (상), BMW 'X7' (하) (출처 ː Motor1.com)
BMW 'X8 M' 예상도 (상), BMW 'X7' (하) (출처 ː Motor1.com)

전면부는 신형 4시리즈 위장막 프로토타입과 유사한 8각 대형 키드니그릴이 위치했으며, 그릴 아웃라인은 굵직한 크롬몰딩이 배제됐다. 그릴 내부는 5개의 블랙 트윈 가로 바가 적용됐고, 우측 상단에는 고성능 M 배지가 눈에 띈다.

헤드램프와 프론트범퍼는 신형 8시리즈 및 8시리즈 컨셉트의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왔으며, 크기 및 일부 디테일에 부분적인 변화를 줬다. 범퍼 하단의 와이드한 공기흡입구 및 좌우 삼각형태의 에어커튼 내부에는 그릴 패턴과 전혀 일관성 없는 물경모양 매쉬타입이 적용됐다. 전면부 모습은 전반적으로 통일감 없이 완성도가 떨어지는 모습이다.

측면부는 쿠페형이 아닌 X7처럼 길고 큰 차체에 매끄러운 도심형 SUV 실루엣을 보여준다. 특히, 윈도우라인만 보면 X3의 그것과 상당히 유사하고, 크롬이 아닌 블랙 하이글로시로 마감했다.

이밖에 M5, X3 M, M8 등 고성능 M 전용 사이드미러가 적용됐으며, 앞바퀴 뒤 에어브리더를 통해 역동적이고 강력한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했다. 후면부와 인테리어 랜더링 예상도는 공개되지 않았다.

BMW 'X8' 예상도 (출처 ː X-Tomi Design)
BMW 'X8' 예상도 (출처 ː X-Tomi Design)

현재 BMW X8은 코드명 ‘G09’로 개발되고 있으며, 차량 네이밍에 숫자 8이 들어감에 따라 X7을 기반으로 하는 쿠페형 SUV일 것이라는 소문이 자자하다. 또 각종 예상도 또한 X6처럼 쿠페스타일을 갖추고 있다.

BMW는 차량 네이밍에 따라 1, 3, 5, 7시리즈 등 홀수 모델은 일반 모델로, 2, 4, 6, 8시리즈 등 짝수 모델들은 쿠페 모델로 구분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BMW는 쿠페형 SUV가 아닌 4인승의 초호화 럭셔리 SUV로 반전을 보여줄 예정이다.

BMW에 관계자에 따르면, 내부적으로 X8에 대한 수많은 논의가 있었고 플래그십 답게 기존 X시리즈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특별한 소수를 위한 컨셉트로 결정된 것을 알려졌으며, X7보다 비싸고 유니크한 모델이 될 전망이다.

이밖에 X8의 플랫폼은 X7과 공유하며, 각 독립형 4인 시트를 적용해 동급모델 중 가장 여유롭고 편안한 공간을 갖추고 첨단 편의 및 안전사양이 집약된다. 더불어 3열 6인 시트 레이아웃도 갖출 것이라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BMW '컨셉트 X7 i퍼포먼스'
BMW '컨셉트 X7 i퍼포먼스'

X8의 파워트레인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알려진바 없지만, X7과 공유할 가능성이 높고 7시리즈의 최상위 모델인 M760Li에 적용되는 최고출력 610마력의 V12 6.6L 트윈터보 엔진 탑재가 거론되고 있다.

다만, 일각에서는 X6 M과 동일한 V8 4.4L 트윈터보 엔진에 전기모터를 더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방식이 유력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BMW X8은 X7과 롤스로이스 컬리넌 사이를 메우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게 되며, 럭셔리 SUV 시장에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벤틀리 벤테이가 등과 경쟁하게 될 전망이다.

BMW X8 M은 오는 2022년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