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TV에서 애플뮤직 본다.’ 삼성, 애플과 TV앱 사용 제휴

  • 기사입력 2020.04.24 07:51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삼성이 애플과 제휴, 애플뮤직 앱을 삼성TV에 사용키로 합의했다. 애플뮤직 서비스와 전용 앱은 2018년 이후 제작된 삼성TV에 접속할 수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삼성이 애플과 제휴, 애플뮤직 앱을 삼성TV에 사용키로 합의했다. 애플뮤직 서비스와 전용 앱은 2018년 이후 제작된 삼성TV에 접속할 수 있다.

삼성은 애플뮤직을 다른 기기에서 사용해 본 고객들은 삼성TV에서 매우 편리하고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여기서는 ‘For You’, 브라우저, 라디오, 라이브러리, 써칭, 세팅 등의 탐색 모음과 애플TV에서 애플뮤직을 사용할 때 볼 수 있는 것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For You’는 애플의 큐레이션된 음악 선택과 듣기 취향에 맞춘 재생 목록을 특징으로 하며, 브라우저는 음악과 새로운 릴리즈에 초점을 맞춰 콘텐츠 추천, 보다 일반화된 재생 목록, 라디오 방송국 등을 포함하고 있다.

라디오는 물론 라디오 방송국과 비트 1 쇼를 들을 수 있고, 비디오는 유행하는 뮤직비디오를 보관하며, 라이브러리는 iCloud에 저장되거나 iTunes Match를 통해 추가된 애플 뮤직 노래와 재생 목록과 개인음악을 들을 수 있다.

또, 재생 탭을 통해 현재 재생중인 내용을 볼 수 있으며, 검색은 특정 노래, 아티스트 또는 앨범을 찾을 수 있다.

삼성 스마트TV는 애플뮤직 앱과 함께 애플TV+, 아이튠즈 콘텐츠 등의 애플TV 앱도 사용할 수 있다.

애플은 애플뮤직 서비스를 삼성의 최신 스마트 TV로 확장한데 이어 새로운 애플TV 셋톱 박스 제공되 계획하고 있다.

한편, 애플은 올해 안으로 나올 수 있는 업데이트된 프로세서로 새로워진 애플 TV를 제작한다는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