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스크 재고 알려준다’ 벤츠 코리아, MBUX 내비게이션 ‘마스크 맵’ 서비스 제공

  • 기사입력 2020.04.22 09:5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벤츠 코리아가 코로나19 대응의 일환으로 MBUX 내비게이션에 공적 마스크 판매처 및 마스크 재고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마스크 맵’ 서비스를 제공한다.
벤츠 코리아가 코로나19 대응의 일환으로 MBUX 내비게이션에 공적 마스크 판매처 및 마스크 재고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마스크 맵’ 서비스를 제공한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코로나19 대응의 일환으로 자사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내비게이션에 공적 마스크 판매처 및 마스크 재고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마스크 맵(Mask Map)’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스크 맵 서비스는 MBUX 내비게이션이 탑재된 모든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서 별도의 업데이트 없이 사용 가능하며, MBUX 내비게이션 지도에서 인근 공적 마스크 판매처와 최신 재고 현황 및 출생 연도에 따른 공적 마스크 구매 가능 요일을 확인 할 수 있다.

공적 마스크 재고 현황은 “충분”, “보통”, “없음”, “확인 중” 총 네 가지로 표시되며, 차량 내비게이션을 통해 마스크 재고 확인 후 마스크 구입을 원하는 약국을 목적지로 바로 설정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는 지난 9월 출시한 더 뉴 GLE 를 통해 국내에 첫 선을 보였다. 현재 더 뉴 GLE, 더 뉴 GLC를 비롯한 EQ 브랜드 첫 번째 순수 전기차 더 뉴 EQC 등에 MBUX 내비게이션이 탑재돼 있다.

더 뉴 A클래스 해치와 세단, 더 뉴 CLA 쿠페 세단 고객들은 메르세데스 미 스토어(Mercedes me store)를 통해 내비게이션을 탑재 할 수 있고, 마스크 맵 서비스 사용이 가능 하다.

메르세데스-벤츠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마스크 맵' 서비스
메르세데스-벤츠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마스크 맵' 서비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대표이사 사장은 “정부가 지난달 마스크 관련 데이터를 개방형 API로 공개한 후, 이를 메르세데스-벤츠 운전자들이 운전 중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메르세데스-벤츠 R&D 코리아 센터에서 MBUX 시스템에 맞춰 개발했다”며, “한국 시장의 중요성과 상황의 심각성을 고려해 신속한 기술 개발이 이루어졌으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러한 기술 개발을 포함해 다양한 방법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지원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2월 28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국내 재난위기가정,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 및 노약자, 현장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 등을 지원하기 위해 10억 원을 기부하고, 3월부터 오는 5월까지 판매 차량 1대당 10만 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10억 원 이상 누적 시 추가로 기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부금의 1차 집행 분으로 지난 16일까지 손 소독제, 소독 티슈, 비타민 제품, 식료품 등으로 구성된 가정용 키트 2,600개를 대구와 경북에 있는 111곳의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노력에 힘을 보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