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루브리컨츠, 신제품 'SK지크 프리미엄 윤활유' 공개...신규 엔진오일 규격 충족

  • 기사입력 2020.04.16 10:07
  • 최종수정 2020.04.16 10:1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SK루브리컨츠가 자동차 엔진오일에 새롭게 적용되는 국제 규격을 충족하는 ‘SK지크’ 프리미엄 신제품을 출시한다.
SK루브리컨츠가 자동차 엔진오일에 새롭게 적용되는 국제 규격을 충족하는 ‘SK지크’ 프리미엄 신제품을 출시한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SK루브리컨츠가 오는 5월부터 자동차 엔진오일에 새롭게 적용되는 국제 규격을 충족하는 프리미엄 엔진오일 개발을 완료하고, 사양에 따라 총 12개 제품으로 적용한 ‘SK지크(ZIC)’ 프리미엄 신제품을 5월 중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5월부터 적용되는 국제규격은 미국석유협회(America Petroleum Institute)가 새롭게 지정한 ‘SP’ 규격과 국제 윤활유 표준화 및 승인위원회(ILSAC; International Lubricants Standardisation and Approval Committee)의 새 규격인 ‘GF-6’다.

두 기관은 자동차 엔진 기술, 연비, 배출가스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엔진오일 규격을 정한다. SK루브리컨츠가 이번에 개발한 SK지크 프리미엄 엔진오일은 두 가지 신규 규격을 모두 만족한다.

SK지크 프리미엄 엔진오일은 엔진 보호 성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차량이 저속으로 주행할 때, 연료가 필요 이상으로 점화되면서 엔진에 무리를 주는 ‘LSPI(Low Speed Pre-Ignition)’ 현상을 효과적으로 방지한다. 성능도 오래도록 유지된다.

SK루브리컨츠가 실시한 자체 실험 결과에 따르면, 이 제품은 여러 번 사용한 후에도 성능이 초기 상태와 거의 유사하다.

LSPI 현상은 최근 출시된 차량 다수 모델에 탑재된 터보 엔진인 ‘T-GDI(Turbo-Gasoline Direct Injection)’에서 자주 발생한다. 이 엔진은 크기가 작아 공간 효율이 뛰어나면서도 연료를 엔진에 직접 분사하는 방식으로 폭발적인 힘을 낸다.

이 같은 장점에 자동차 제조사들이 적극적으로 도입해, 현재 도로를 달리는 많은 차량에 탑재돼 있다. SK지크 프리미엄 엔진오일이 출시되면서 T-GDI 엔진이 탑재된 차량을 운전하는 소비자들은 엔진 손상 걱정 없이 운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SK지크 프리미엄 엔진오일 신제품

SK지크 프리미엄 엔진오일은 연비개선 효과도 뛰어나다. SK루브리컨츠의 자체 실험에 따르면, 신제품 중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윤활유 종류인 5W-30 기준으로 연비개선 효과가 국제 윤활유 표준화 및 승인위원회의 새 규격이 요구하는 기준보다도 약 19% 뛰어나다.

이 제품은 차량의 이산화탄소(CO2) 배출도 줄여 친환경적이다. 또, 엔진 때를 분산시키는 성능(Sludge 억제), 엔진 내부 마모를 방지하는 성능, 엔진을 깨끗하게 유지해주는 성능, 산화 방지 성능 등 엔진오일에 요구되는 주요 성능 모두에서 기존 제품보다 월등하다.

SK루브리컨츠는 규격이 발효되는 5월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SK루브리컨츠 박지원 윤활유사업본부장은 “윤활기유 세계 1위인 SK루브리컨츠의기술이 집약된 프리미엄 윤활유 신제품은 자동차 수명연장 및 친환경에 크게 기여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지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하는 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엔진오일 부문에서 골든브랜드로 선정됐다. 올해까지 무려 22년 연속으로 브랜드파워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