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MW, e스포츠 기업 SKT T1과 스폰서십 체결...5G/AI 연구 등 협업

  • 기사입력 2020.04.16 16: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SK텔레콤 T1 LoL팀 선수들이 인천 영종도 BMW드라이빙센터에서 BMW 최신형 차량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BMW그룹이 SK텔레콤 e스포츠 전문기업 ‘T1’과 스폰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BMW가 국내 스포츠구단과 스폰서십을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T1은 SK텔레콤이 2004년 창단한 프로게임팀을 기반으로 지난해 글로벌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 美 컴캐스트와 함께 설립한 e스포츠 전문 기업이다.

전세계 1억 명이 즐기는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포트나이트’ 등 10개 팀을 운영하고 e스포츠계 ‘전설’로 불리는 ‘페이커’(이상혁) 선수 등 50여 명의 프로게이머를 보유한 세계 최고 인기의 e스포츠 구단이기도 하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BMW는 국내 및 해외에서 T1 선수들에게 ‘BMW X7’ 등 최신형 차량을 지원하며 T1 선수 유니폼에는 BMW로고가 부착된다. 또 신차발표회 등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와 온라인 마케팅에서 협업하기도 한다.

여기에 BMW는 자사 디자인 및 혁신 기술을 활용해 T1 선수들을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하는 등 장기적으로 e스포츠 산업 육성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T1은 탁월한 동체 시력, 반사 신경을 가진 e스포츠 선수의 행동 데이터, 5G – AI 기반 기술을 지원해 공동 연구를 추진할 방침이다.

T1은 올해 BMW를 비롯해 나이키, 게임장비 업체 로지텍G, 메모리 브랜드 클레브(Klevv), 앱마켓 원스토어 등 국내외 약 10개 기업 · 브랜드와 스폰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T1은 불과 4개월 만에 지난해보다 약 5배 증가한 스폰서십 매출을 확보했다. 역대 최대 규모다. 지난해 10월 T1이 e스포츠 전문 기업으로 탈바꿈한 이후 글로벌 유수 기업들의 파트너십 요청이 크게 늘며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