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트로엥, 코로나 이동제한령 기간에 즐길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제공

  • 기사입력 2020.04.14 12:37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시트로엥 오리진스 한 장면.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시트로엥이 이동제한령으로 집 밖을 나서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시트로엥은 온라인 박물관 시트로엥 오리진스를 통해 지난 9일부터 5주간 매주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콘텐츠는 크게 시트로엥의 역사를 보여주는 ‘빈티지 레코드(Vintage Records)’와 프랑스 현대철학자 뤽페리 교수의 강연을 담은 팟캐스트 ‘포퓰레아((POP)ULAIRE)’로 구성된다.

시트로엥은 프랑스 국립시청각연구원에 보관된 자료를 재편집한 ‘빈티지 레코드’을 통해 프랑스 역사, 국민들과 브랜드의 인연을 이야기한다. 특히, 브랜드 제작 콘텐츠가 아닌 뉴스와 TV 프로그램 영상으로, 당시 시대상황을 엿볼 수 있는 귀중한 자료다. 

시트로엥 구급차, 우편배달차 등 브랜드와 고객의 인연을 보여주는 첫 번째 에피소드 ‘시트로엥과 고객’을 시작으로 ‘시트로엥과 유명인’, ‘시트로엥과 미래’, ‘시트로엥과 탐험’, ‘시트로엥과 신기록’ 순으로 매주 공개될 예정이다. 시트로엥 오리진스 사이트의 빈티지 레코드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영어자막으로만 제공된다.

‘대중의’, ‘인기있는’ 이라는 뜻의 ‘포퓰레아’는 프랑스 현대철학자이자 2002년부터 2년간 교육부장관을 지낸 뤽페리(Luc Ferry) 교수가 대중성과 인기를 가능케하는 원동력과 의미에 대한 답을 시트로엥의 역사와 철학, 기술, 그리고 자신의 경험을 빗대어 이야기하는 5분짜리 팟캐스트다. 

해당 팟캐스트는 프랑스 버전의 시트로엥 오리진스와 유튜브를 통해 들을 수 있으며 프랑스어로만 제공된다.

이 외에도 온라인 브랜드 박물관인 ‘시트로엥 오리진스’에는 100년전부터 지금까지 출시된 주요 모델의 내외부 360도 이미지를 비롯, 경적음과 와이퍼, 엔진시동음같은 차량 고유 사운드와 당시 광고와 포스터 등 풍성한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한국어를 비롯, 전세계 다양한 언어로 제공된다.

온라인 콘텐츠와 함께 시트로엥 라이프스타일샵에서는 가족과 함께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시트로엥 모노폴리, 컬러링 포스터, 2CV 케이크틀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트로엥은 지난달 16일부터 로고를 통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더블 쉐브론 로고 하단에 당신과 함께라는 뜻의 ‘위드유(WITH YOU)’를 더해 코로나 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야하지만 시트로엥은 늘 고객과 함께하겠다는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와 함께 더블쉐브론 상하단을 분리하는 형태를 통해 이 캠페인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시트로엥의 사회적 거리 두기 독려 캠페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